FANDOM

천지인 (1세계)

천지인.jpg

이 문서는 천지인의 마지막 족장 푸른노을이 천지인 해체 이유와 이후 계획에 대해 논평한 글이다. 이 문서 이후 그는 Legend를 설립했다.

천지인 해체에 대해서는 對 불사조전 패전선언 및 천지인 부족 해체 발표를 참고하라.

전문Edit

지금 천지인에 대한 해체가 잘못된 판단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어디한번 썰을 풀어보죠.

2008년 8월부터 전투로 다져진 부족이 단군이었습니다. Bears 까지 한다면 2008년 5월부터겠지요. 단군이란 부족일때 떠나간 사람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똘똘 뭉쳤죠.

영구중립을 한다고 굽신거리며 외교를 청해왔던 신의명가가 뒤를 깠고 그 과정에 있었던 분쟁 사항에 대해 완벽한 신의명가의 잘못임을 증거로 제출하였음에도 단군의 잘못으로 몰았으며 혈맹으로써 대우를 해준 은하수가 그런 신의명가와 합병을 했지요.

그리고 외교적으로 아무런 해결을 보려하지 않던 로아와도 적이 되었죠. 로아와는 사실상 적이 되길 바랬던 곳이기도 합니다. 합병해봐야 그쪽은 전쟁도 할줄 몰랐던 사람들이고, 오히려 후방분들에 대한 전투 방법을 키워야했으니까요. 그래도 다들 완전 열심히 했습니다. 對 불사조 전선? 밀었으면 밀었지 밀리진 않았거든요.

그러다가 2010년 2월에 제가 현게를 탔습니다. 사전에 이야기 한건 2010년 7월까지 제가 쉬고 셀레스가 부족을 운영하며 셀레스가 삼성에 입사하는 시기까지만 저 대신 셀레스가 부족을 맡기로 한거지요.

근데 4월에 덜컥 적부족들과 합병해버렸습니다. 제가 반대했는데도 현게탄 사람은 사라지라는 식으로 하면서 몰아내졌죠. 아마 그 과정에서 유일하게 반대한 사람이 저였을겁니다.

합병에 의한 시너지는 오히려 플러스가 되는게 아니라 마이너스가 됬고 그 과정에서 구 단군인원들이 상당수 현게를 탔으며, 내부적으로 따로 놀았습니다. 구 단군, 구 로아, 구 임모탈 이런형태로 나뉘어져버린거죠.

게다가 전선은 그대로 구 단군 인원들이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지원요청하면 지원도 안해줍니다. 남서는 구 단군인원들이 실망하고 접으므로써 합병전보다 지원이 오히려 줄었고 극북서 지방에서의 지원은 제로에 가까웠습니다.

그 인원들이 다 구 로아, 은하수 인원들이죠. 신의명가분들을 여기서 크게 까지 않는 이유는 그 이유입니다. 그분들은 충분히 전선에 도움을 주고자 했고, 융화되어 움직이려는 노력까지 했으니까요.

하지만 구 로아, 은하수 인원분들께서 하신건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불사조의 도끼가 뜨면 한사람에게 최소 2천개씩 뜹니다. 최소한 그걸 막으려면 도끼수의 절반만큼의 지원이 와야합니다. 근데 후방에서의 지원이 없고 전방끼리만 방병이 순환되고 마니 지원은 채 백개가 안됩니다. 주변에 도끼좀 날려달라고 해도 날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다 지쳐서 현게탑니다. 그게 다 저와함께 근 3년을 싸워왔던 분들입니다.

복귀 이후 최대 10배까지 차이났던 노블 스코어가 제 지휘아래 상당수 좁혀들었습니다. 2-3일 정도는 역전까지 했었죠. 근데 공병을 쏴달라고, 방병을 좀 보내달라고 해도 하나도 오지 않았습니다.

nanapanzer 님 공략때는 1000만점 이상 유저에게 모두 강제 배정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jochana79 님도 있었죠. 이사람 메일 읽고 도끼 한발 안날리고 쌩판 무시해서 아예 공병 차출에서 2차때부터 제외했습니다.

근데 어제 내부적으로 패전선언 한다니까 쌩 지랄을 하더군요. 본인 같은 사람 때문에 패전한건지 모르고 말이죠.

현재의 천지인의 상황은 구 로아, 구 은하수 인원들로 인해 생긴 것입니다. 애초에 이 합병은 잘못된 것이지요. 쓰레기들 모아봐야 쓰레기더미밖에 되지 않습니다. 활용가치가 없는거죠. 그 와중에 몇몇분은 괜찮았습니다만, 10명쯤 되려나요.

이 패전에 대한 책임을 저한테 물을게 아니고 본인 스스로에게 있다고는 생각 안하나 봅니다.

지금 저더러 계삭 하지말고 천지인 다시 만들자고 하는분들 있는데 내가 계삭하지 않고 부족을 계속하게 되면 불사조랑 동맹을 맺고 전쟁에 완전 비 참여 했던 인원들을 치던지 불사조에 들어가 구 단군인원을 제외한 분들에 대한 도끼질을 하기위해 남는것일 겁니다.

출처Edit

http://forum.bujokjeonjaeng.org/showthread.php?t=13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