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제 슬슬 7세계에서도 귀족이 움직일 시간이다. 귀족이란, 다른 마을을 점령하여 나의 마을로 만들어버리는 부족전쟁의 꽃이라 할 수 있다.다른 유닛들은 상대 마을을 공격해 자원을 약탈하고 건물을 부수는 행위를 하지만, 진정으로 상대에게 강한 타격을 줄 수는 없다. 하지만 귀족은 상대의 마을을 나의 마을로 만듦으로써 상대의 모든 것을 빼앗아오고 이로 인해 무서우리만큼 치열한 경쟁을 낳는다.

주변에 내가 점령할 수 있는 마을을 잘 찾아보아야 한다. 특히 7세계는 패킷제로써, 영주관저 총합 레벨이 높아야 귀족을 추가로 생산 가능하기 때문에, 낮은 점수의 마을을 점령할수록 손해가 크다. 한 마을에 영주관저 레벨은 최대 3이기에 영주관저의 총합 레벨을 그 이상 올리기 위해선 결국 다른 점령한 마을을 영주관저를 지을 수 있을 수준까지 키워야 하는데, 이에 들어가는 시간과 자원이 많을수록 성장이 늦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내가 점령할 수 있는 한 되도록 높은 점수의 마을을 점령해야 한다. 야만인 마을의 점수가 1천 점이 넘어가거나, 좋은 능력을 보유하는 보너스 마을이 아니라면, 결국 유저를 물색해야 한다. 부족전쟁에선 잔인하지만 결국 남의 마을을 빼앗아 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네번째 시간 공략에서 설명한대로, 우선 정탐병을 통해 주변 마을을 찾아보자. 점령하는데 이상적인 마을은, ▲자신의 마을과 가깝다 ▲병력이 적거나 농가레벨이 낮다 ▲마을의 점수가 높다 ▲전투랭킹이 낮다 순으로 찾는다. 자신의 각 마을은 거리가 멀면 멀수록 공격받을시 방어에 매우 안좋다. 멀면 점령하기도 힘들지만 지키기도 힘든 만큼 반드시 가까운 마을로 고를 것. 그리고 내가 공격해 점령할 수 있는 마을인가 와, 점령했을 시 점수가 높을수록 이득이라는 점, 전투랭킹이 낮을수록 전투를 잘 모를 확률이 높다는 점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그동안 동줍을 열심히 해서 병력을 꾸준히 모았다면, 왠만한 1,500점대도 공략이 가능할 만큼 병력이 모여 있을 것이다.

정탐병이 가져온 상대 병력 정보를 보고 시뮬레이터를 돌려보자. 공격자 부분에는 나의 병력들 그리고 대장간 업그레이드 상황, 영웅 아이템을 선택하고 수비자 부분에는 정탐해온 병력을들 다 집어넣고 장벽까지 설정해 준다 상대 영웅아이템,대장간 업그레이드 상황,행운에 따라 큰 차이가 생기지만 어느정도 수준은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시뮬레이터 결과 나의 병력이 절반 이상 살아남는다면 주저없이 공격을 시작한다. 물론 상대 농가레벨과 내가 정탐한 병력의 숫자가 어느정도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상대의 병력이 외부에 나가있을 수 있는 점을 절대 망각해선 안되기 때문.

그렇게 공격을 할 때 공성추도 꼭 대동해야 한다. 상대의 장벽을 부숴놔야 공격병력의 피해도 적고 후속타의 피해도 크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장벽은 최고레벨(20)일 때 방어력을 107%나 상승시킨다. 장벽 20으로 100기의 유닛도 207기의 능력을 보인다는 뜻이니 장벽은 무시무시한 방어막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공격을 해서 상대 마을을 초토화 시키는데 성공하면, 그때부터 귀족을 보내면 된다. 귀족을 보낼 때에는 한번에 한기씩만 보내야지 욕심으로 두기를 섞어 보내도 한기의 효과밖에 나타나지 않는 점 유의해야 한다.

귀족이 왕복하면서 한번에 20~35 의 충성도를 깎아 내리는 동안 상대방이 접속중에 있다면, 아마 혼란에 빠져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것이다. 따라서 지원 방어병력이 도착할 가능성도 무시하면 안된다. 반드시 귀족이 도착하기 직전 자신의 공격병력이 한번 공격을 하던가, 귀족과 같이 움직여야 한다.

이제 귀족을 사용해 부족전쟁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출처 : http://www.khgames.co.kr/week_01/main_01.htm?mCode=&sCode=&code=w_map&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