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미르는 1세계, 2세계, 3세계, 4세계, 17세계의 부족이다. 하지만 역사상으로는 3세계, 4세계에서 가장 큰 족적을 남겼으며, 특히나 4세계의 이야기가 가장 세밀하게 서술되어 있다. 3,4세계의 미르 연방은 1세계 천랑성의 멤버들이 상당수 유입되었으며 미르 연방의 연방장 역시 천랑성 출신이었다.

3세계 편집

상당한 물량을 통하여 코어 지역에 소재했던 신시연방을 정복, 서버 제1 연방으로 급부상한다. 하지만 소수정예인 베이스볼파크 부족과의 전쟁에서 패배하여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4세계 편집

남서 방위를 기반으로 하였다. 초대와 연합 등으로 부족의 세를 늘려 연방 체제를 형성하였고 기사단, FLAG등의 혈맹을 거느리며 남서 코어인 54대륙에서 대항 세력이었던 로? 다로-V.I.P-ROK를 격파, 남서 방위의 강자로 군림한다. 하지만 많은 부족원과 혈맹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오피셔진의 경험이 절대적으로 부족했고, 저연령대 부족원들의 어설픈 포럼 활동등으로 연방제의 폐해를 보여주었고 과거 1세계 남서련의 계보를 잇는 어설픈 물량부족의 모습을 보이게 된다.

또한 프로이센을 완벽히 격파하지 않은 상황에서 북서쪽으로의 진출시도는 북서의 강자였던 IZ4U를 자극하기에 충분했으며, 외교진의 미숙함으로 범마에스트로세력과 프로이센연방간의 이중외교가 들통나면서 범 마에스트로세력 역시 적으로 만들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내각총리대신의 복귀 이후 체제를 정비한 프로이센하노버, 바이에른 같은 아카데미를 만들어 세미코어지역을 장악했으며, 설상가상으로 혈맹이었던 FLAG가 동맹에서 이탈하면서 말 그대로 사방이 적으로 포위 되게 된다. 54대륙 코어와 단절된 63대륙와 52대륙의 부족원들은 훗날 프로이센 연방 브란덴부르크 부족과 연합하여 한누리부족을 결성하면서 이탈하기도 했다.

상황의 심각성을 깨닳고 뒤늦게 월휘 연방, ROK등 반 미르 동맹의 3선급 부족을 회유하는등의 시도를 하지만 전황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했고 결국 2009년 10월 21일에 부족은 붕괴된다. 다만 전후 처리 과정에서 미르 부족원의 소속을 놓고 프로이센 연방 내에서 내분이 발생하였고, 그 과정에서 '전리품' 취급 당한것에 분노한 일부 미르 부족원은 마에스트로 연방에 가입하기도 하였다.

이후 7세계 한넘만팸부족에 미르 부족원의 상당수가 유입되긴 하지만, 미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가는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소속부족 및 혈맹부족 편집

  • 미르 (코어인 54대륙을 기반으로 하였다. 부족 항복 이후 일부는 프로이센 연방, 일부는 v-crew, 일부는 마에스트로 부족에 가입하였다.)
  • 푸르미르 (럭브가 수뇌로서 활동했으며, 64대륙을 기반으로 하였다. 하노버제국의 공세로 인해 사실상 소멸하였다.)
  • 가온미르 (53대륙을 기반으로 하였다. 혈맹인 FLAG와 연대하여 전쟁을 치르지만, FLAG가 프로이센 연방측에 붙음에 따라 일부 인원은 소멸, 일부 인원은 프로이센 연방으로 귀순, 일부 인원은 한누리창설 멤버가 되면서 소멸한다.)
  • 가람미르 (코어지역을 장악한 이후 북서 세미코어 지역에 설립한 부족. 미르 연방이 와해되자 온새미로로 부족명을 변경하여 독자적인 세를 유지하다가 이해 오천부족과 합병한다)
  • 기사단 - 기사제국
  • 유령단
  • FLAG (미르의 혈맹부족. 53대륙을 기반으로 하였지만 이후 프로이센과 동맹을 맺고 미르와 전쟁을 치른다.)

후속 부족 편집

1세계 및 2세계에 이후 서버 미르를 기반으로 한 동명의 부족이 설립되어 한동안 활동했다.

1세계의 미르는 이후 서버를 기반으로 한 부족으로써는 이례적으로 백여명에 달하는 부족원을 모집했으나 부족원의 전반적인 수준 저하 및 외교상의 어려움으로 해체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원래 미르의 모체가 된 천랑성과는 크게 관련성이 없던 것으로 보여진다.

2세계의 미르는 로마 연방 외곽 지역의 반란 세력으로 한동안 존속하다가 사라진다.

17세계에서 푸르미르라는 부족이 등장하여 1페이지권에 속했으나, 이 부족과의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같이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