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바람1세계의 유명 계정이다. 다른 서버에서도 일부 운용되었다.

첫 양도와 닉네임 변경, 스카이다의 계정운용Edit

천지인 (1세계)

천지인.jpg

바람 계정의 원래 닉네임은 5프로부족할때이다. 5프로부족할때 계정은 Astral부터 은하수, 임모탈 등의 소속을 거친 북서 중견랭커 계정이었다. 특히 양도 직전에는 단군 세력과 최전방에서 활약하던 계정으로, 전쟁의 지속에 따라 마을의 정비 상태가 상당히 열악한 상황이었다. (자세한 사항은 5프로부족할때 항목을 참조.)

임모탈단군이 적대 부족임에도 이례적으로 합병하여 천지인(구 천지인)을 이루게 되는 시점인 2010년초에 계정 본주는 부족전쟁을 떠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과거 게임갤러리 이용자(소위 겜갤러)들과 관련이 깊었던 천지인 수뇌부는, 겜갤러 출신으로 과거 명성을 떨쳤던 스카이다에게 바람 계정을 양도할 것을 결정한다.

스카이다는 바람 계정을 정식으로 운용하면서 당시 부족전쟁 운영팀이 지원했던 닉네임 변경 서비스를 이용한다. 처음 스카이다는 자신의 원래 잘 알려진 닉네임인 '스카이다'로 계정명을 변경한다. 이후 스카이다는  구 천지인 당시에 부족 내에서 특히 유행했던 '자연 닉네임'의 일환으로 다시한번 닉네임을 결정하는데 이 때 지정된 계정명이 바로 지금까지도 계정명으로 사용되고 있는 바람이다.

이후 스카이다 운용 하의 바람 계정은 천지인왕자웨이-하늘 체제에서 오피셔 활동과 더불어 전선에서 활약하였다. 16대륙 진격전 당시 곰아저시 작전의 주요 맴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꼬리없는앙마 등과도 교전이 있었다.

2010년 12월 31일 천지인의 해체 이후 붉은곰에 가입해 한동안 활명수36 족장 체제, 즉 신 붉은곰이라 불리는 체제의 간부로 활약한다. 하지만 이후 학업 문제로 부족전쟁을 떠나게 되었다. 계정은 붉은곰 소속이 아닌, 처음에 스카이다에게 5프로부족할때 계정을 양도해줬던 구 천지인 수뇌 출신의 특정 인물에게 회수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재양도와 부족이적, 이응의 계정운용Edit

스카이다로부터 계정을 회수한 유저는 구 천지인 해체 당시 기존 자신의 랭커 계정을 탈퇴했기에 이렇다할 복귀 계정이 없었던 이응(사람)에게 바람 계정을 양도한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문제가 발생한다. 바람 계정은 과거 이응 유저가 플레이했던 남서 방위와는 관련성이 떨어지는 붉은곰에 위치했던 것. 게다가 계정을 양도해준 인물이 양도 이후에는, 계정 운용은 운용주와 소속 부족에서 알아서 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질적인 현실게이트 상황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구 천지인 해체 이후로는 과거 한 부족원이자 이웃유저이던 심슨가족은 물론 불사조 측과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던 이응 유저는 이후 바람 계정을 들고 붉은곰을 탈퇴해 불사조로 이적한다. 이 과정에서 붉은곰 오피셔진과 상당한 마찰이 있었고 이 문제가 심슨가족의 외교 노선으로 이어져 결국 동맹선언문 및 대 붉은곰 합동선전포고문으로 나아내게 된 것이라는 증언도 있다.

이후 이응은 바람 계정을 통해 IU(심슨가족의 새 부족명)의 유일한 북서 방위 유저로 계정 유지 중에 있었다. 마을 변동이 없는 것으로 보아서 이렇다할 활동이 없는 것으로 보이며 그래서인지 굳이 자신들의 후방 지역에 적을 만들 필요가 없는 신 붉은곰도 사실상 적대 부족 소속 유저인 그를 공격하지 않는 것으로 당시 부족전쟁 위키 역사가들은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후 부족간 합병이 되면서 AFU(IU의 새 부족명)에서 최초이자 북서 랭커로는 최초로 불사조로 이적했다. 참고로 이응은 현제 바람 계정이 아닌 또다른 불사조의 최상위랭커 계정인 Kaiser Hu를 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황 Edit

Baram.PNG

2011.3~2014.3 바람

불사조 (1세계)

불사조.jpg

2011년부터는 이응 등 여러 유저들이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1세계 불사조 북서 방위에 중심을 둔 유일한 유저였다. 이후 자유사냥이 가세한 상황에서 붉은곰과의 최전방에서 lokjar, mulbe, 진짜지구최강, 윈터나이츠 등 붉은곰 랭커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기도 했다.

그러다가 새 천지인-붉은곰 전쟁이 터진 직후인 2014년 3월 12일 붉은곰으로 되돌아갔다. 당시 불사조-새천지인 공유포럼의 상황을 보면, 바람은 거의 단신으로 싸움을 지속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여러차례 구원을 요청했지만 불사조 핵심멤버들의 위치와 워낙 떨어진 곳에 위치한 터라 제대로 지원을 받지 못했다. 게다가 동맹인 새천지인마저 전쟁 때문에 지원이 여의치 않게 되자 붉은곰에 몸을 의탁한 것으로 보인다.

2014년 3월 24일 현재 불사조 소속의 역사가 말코비치에 따르면 바람의 계정주가 누구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말코비치가 기술한 설은 다음과 같다. 불사조 랭커들이 돌려가며 사용한다는 설, 불사조의 실질적 족장인 쿠마의 지인이 운용한다는 설, 이응 시절 불사조로 이적했다가 3월 12일 붉은곰으로 복귀한 점을 들어 붉은곰의 랭커와 관련이 있다는 설 등이 있다. 현재 계정주는 2014년 2월가량 계정을 맡은 것으로 보이는데 1달만에 불사조를 배신한 것으로 보면 1섭 유저가 아닌 타섭 유저일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1) 붉은곰 소속으로 어떠한 전쟁 활동도 펼치고 있지 않는다는 점, 2) 불사조나 새 천지인 동맹 입장에서는 적 부족으로 이적한 배신 유저이며 실리적으로도 중요한 전략 지리적 거점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동맹에서는 바람 계정을 양해 어떠한 공격이나 비난 등 적대적 행위를 하는 것을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을 들어 전쟁 상황에서 흔히 일어나는 위장 투항이 아닌지 의심하는 움직임도 있다. 신 붉은곰에서 위장 투항임을 알고도 자체 정비를 위해 받아주었다는 경우의수도 물론 가능할 것이다.

최종 Edit

1세계 종료일(2014년 12월 27일)까지 계정이 유지되었다. 최종 스코어는 점수 31.874.413점, 서버랭킹 33등.

1년 1접? Edit

쿠마툴의 기록을 보면 2011년 이후 바람의 계정주가 몇 차례 바뀌었음을 암시하는 대목을 찾아볼 수 있다. 바람은 1215만점을 유지했다. 그러다가 2012년 1월 28일 활동을 재개해 한달 사이에 점수가 1440만점으로 급상승했다.

1년여 정도 활동이 없던 바람은 2013년 1월 3일부터 1주일간 점수를 1615만점으로 올렸다. 점수가 급격히 오르는 동안 등락폭이 거의 없었던 점을 보면 근처의 붉은곰과 당시 바람 계정주의 사이가 그리 나쁘진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013년 1월 10일을 기점으로 2월 28일까지 컨슘 수준으로 포인트가 1230만점까지 떨어졌다. 계정주가 바뀌면서 붉은곰과의 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2013년 2월 28일에는 새로운 계정주가 등장한 것으로 보인다. 상승 추세를 지속한 바람은 7월 21일 1756만점으로 정점을 찍었다. 불사조 전쟁기록소에 따르면, 이 기간(3.4~7.21)동안 바람은 465곳을 노블했고 50곳을 빼앗겨 Kaiser Hu, 하얀로나프에 이어 3위의 실적을 기록했다. 주된 희생양은 제주스키부대, 진짜지구최강, 활명수36 등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당시 계정주도 정점을 찍은 이후 그만둔 듯 한동안 일방적인 노블을 당한다. 2월 2일까지는 일방적으로 점수를 빼앗겨 1500만점 아래로 점수가 떨어졌지만 이때를 기점으로 등락을 계속하더니 붉은곰에 이동 직전인 3월 12일에는 1560만점대로 점수를 회복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2011년 4월 불사조-붉은곰 전쟁 시작 : 2번째 계정주 이응이 맡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됨
  • 2012년 1월 : 3번째 계정주 등장 시점. 2013년 1월 10일까지 야만인 마을 노블로 점수를 끌어올림. 주로 계정유지를 한 사람으로 보임.
  • 2013년 2월 : 붉은곰의 공격을 막기 위해 불사조 측에서 4번째 계정주를 구한 것으로 보임. 이전 계정주들과 달리 5달정도 지속적으로 활동하며 500만점 가량 점수를 올림
  • 2013년 10월 : 4번째 계정주 포기시점으로 보임. 이 때부터 한동안 바람은 일방적으로 노블을 당함
  • 2014년 2월 : 5번째 계정주 등장시점. 한달정도 1500만점대를 회복하는 등 활약했지만 붉은곰으로 이적.

하지만 점수 상승 추이를 보면 단순히 1년에 1번 열심히 하는 유저일 수도 있다.

1세계에서의 부족이동 요약Edit

  • 2008년 5프로부족할때, Astral에서 시작
  • 2009년 05월 09일 5프로부족할때, 합병에 따라 은하수 가입
  • 2010년 02월 11일 5프로부족할때, 합병에 따라 임모탈[1] 가입
  • 2010년 04월 21일 5프로부족할때[2], 합병에 따라 천지인[3] 가입
  • 2011년 01월 03일 스카이다, 부족해체 후 붉은곰 자유 가입
  • 2011년 08월 18일 이응, 부족 탈퇴후 이적으로 심슨가족 가입
  • 2012년 12월 17일 이응[4], 합병에 따라 불사조 가입
  • 2014년 03월 12일 운용주 미상, 부족 이적으로 붉은곰 가입 (현재)

15세계Edit

이응 이후의 운용주가 바람 계정을 통해 15세계에 곰 (유저)과 함께 진출 하였고 소나기 연방 작달비 내무 총괄관리자를 역임하기도 했다.[5]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임모탈천지인의 경우 합병 초기 부족명은 가칭으로 '통합부족'이었다. 임모탈이라는 부족명과 천지인이라는 부족명은 각각 이후에 정해진 부족명이다.
  2. 당시 운용주가 없었으며 간부진에 의해 대리 운용되었다는 주장도 있다.
  3. 주석1 참조.
  4. 말코비치의 분석에 따르면 다른 운용주가 운용하던 시절일 수도 있다.
  5. 곰 (유저)는 당시 작달비의 책임자를 역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