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이프, 루인 등 연합공격 성공적 … 風연합, 웨스트 연합 등 신흥 세력 대두

풀하우스가 지배했던 5세계가 어느새 5강구도로 재편됐다. 풀하우스는 이프리트와 같은 거대 연합들의 맹공을 결국에는 버텨내지 못하고 점차 세력을 잃어가는 분위기다. 이 틈을 타 토네이도를 비롯한 風연합이 빠른속도로 성장하는가 하면, 신흥 세력인 웨스트 연합이 다남서 외곽지역에서 점차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풀하우스 연방은 점차 코어로 후퇴를 거듭하는 가운데, 5세계의 강자를 둘러싸고 5대 세력간의 혈투가 지속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5월 13일 정세를 보면 풀하우스 연합은 54, 55, 64대륙을 위주로 세력이 편성됐다. 위로는 루인 연방, 좌측으로는 웨스트 연방, 아래로는 風연방, 우측으로 이프리트 연방에 둘러싸인 형국이다. 공세에 전념했던 과거와는 달리 병력을 수비적으로 돌리면서, 한 쪽을 주로 점령하는 전략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풀하우스는 최전방에서 조금씩 물러난 유저들을 67대륙으로 이주시키면서 이프 연합을 전방과 후방에서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을 택했다. 여기에 기존의 55와 56대륙에서 56과 66대륙으로 동진을 하면서, 새로 시작한 유저들과 연합 전선을 구축할 준비를 하고 있다.

[風연합, 핵심을 끊다] 풀하우스의 전략에 대응해 風연합은 65지역을 위주로 빠르게 북상하는 분위기다. 풀하우스의 전진을 막으면서 진영을 동서로 양분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말 그대로 바람과 같이 빠르게 전진을 해나가면서 65대륙에서 풀하우스를 몰아내고 있다. 조금씩 북상하기 시작하면서, 내주 경에는 55대륙까지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이프리트가, 風연방과 합세하기 시작하면서, 66대륙 유저들도 조금씩 북상을 하기 시작했다. 이 한 수로 풀하우스의 강행 돌파 전략은 벽에 부딪히고 있는 상황이다.

(※ 크게 보려면 클릭하세요.)

[루인, 거대 연합의 조짐] 반면 풀하우스와 이프, 風연합 등이 치열한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이프리트 연합은 수월하게 남진하면서 대륙의 전반을 잠식해나가고 있다. 이제는 풀하우스 한 개 세력만 견제하기에는 덩치가 커진 상태여서, 타연합과의 충돌이 불가피해 보인다. 일례로 이프리트연합과는 16대륙, 25대륙에서 완전히 맞물린 상태며, 42, 43대륙에서는 웨스트 연합과 맞닿아 있다. 머지 않아 3개국간의 전투가 발발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풀하우스, 향후 선택은?] 향후 선택은 풀하우스에 달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코어 인근에 몰려 정체되고 있는데다, 마을 점령 역시 내부적으로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소한 한 개 지역과 연합해 루인연방과의 전투를 대비해야 하는 것이 풀하우스가 맞이한 현실이다. 예를들면 웨스트 연합과 합심하여, 루인 부족을 맞상대하거나, 풍 부족과 연합을 통해 이프리트를 견제하는 형태도 노려볼 만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풀하우스는 타 부족과의 강경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일각에서는 “더 시간이 지나면 아예 풀하우스 연방을 대등한 입장 보다는 언제든 사냥할 수 있는 연방으로 취급될 수도 있다”며 “사실상 블루칩인 현 상태에서 대등한 외교를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현재 풀하우스는 외교적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향후 거취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풀하우스의 한 관계자는 “5월 중순쯤에 반전의 기회를 삼을 수 있는 발표가 있을 것”이라며 “풀하우스는 쉽게 볼만한 부족이 아님을 만방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안일범 기자 nant@khan.kr

출처 : http://www.khgames.co.kr/week_01/main_01.htm?mCode=&sCode=&code=w_map&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