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불사조 출신 운영팀 vs 천지인 푸른노을, 이동꾸옹 현친설 대한 입장부족전쟁 운영팀의 편파 논란, 해킹 논란에 대한 비판에 부족전쟁 운영팀장 nant가 포럼에 남긴 글이다.

전문Edit

가급적이면 영원한 유저 여러분들의 이슈로 놔두고 싶습니다만, 소문이 커지고 커져서 갈수록 이상하게 되는 듯 하여 매듭을 짓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에도 이 것을 남겨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됩나다만, 어차피 풀리지 않는 숙제이고 그렇더라도 양해는 구해야겠기에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어드민 선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어드민 선정은 팀장인 nant가 직접 합니다. 부족전쟁 운영에 가장 최적화된 사람들을 찾기 위해서는 게임을 오래 한 사람들이 필요했고, 그리하여 1세계 출신 유저 여러분들에게 좀 더 가산점을 준 것이 사실입니다.

게임에 대해 잘 알아야하고, 게임을 공정하게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피부로 와 닿는 문제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우선적인 목적입니다.

가장 먼저 내부 운영자로 선택된 분들은 과거 부족전쟁을 운영해왔던 유저들이 선택되었습니다. 당시 어드민의 활동 경력이나 공정성을 파악해서 처리했고, 비리가 있었던 운영팀들은 배제하고,

그렇지 않은 운영팀 중 성실성, 출퇴근 가능여부 등을 판단해 어드민을 선정하였습니다.

지원자 중 대다수는 부족전쟁을 잘 모르거나, 툴을 활용해 사적인 이득을 볼 가능성이 높았던 것으로 보이는 유저거나, 단순히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끊임 없는 대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유저여야 했으며, 공정성을 제1원칙으로 삼아 선발을 한 것입니다.

메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Chicken님과 Jim님 두분 다 불사조 소속 유저인 것은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같이 이 두 분들의 로그를 확인하였고, 운영툴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보 전달의 여지는 없는지를 하루마다 확인하였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베일에 싸인 보스나 독일측 운영팀들도 체크를 하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확인했습니다.

이들은 저희 회사의 직원으로써, 만약 운영툴을 이용해 사적인 이득을 취하거나, 정보 전달을 하게 되면 민사상이나 형사상으로 처벌을 받게 됩니다.

팀 내부에서 서로 연장질을 한다거나, 치고 박고 싸운다면야 어떻게든 해결을 해 보겠지만, 툴을 이용해 무언가를 조작하고 이득을 얻는 다면 그것은 바로 직무유기와 영업방해, 횡령 대상이 되기 때문에 저로서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는 상황이라 더더욱 그렇습니다.

저희가 인간적인 면모를 항상 강조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에게는 다르게 비춰질 지도 모르겠지만, 원칙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 이동꾸옹님이나 푸른노을님과 제가 개인적으로 친한 감정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두분 다 정감가는 유저이며, 좋은 개선책들을 많이 제안해 주시는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적으로 뭔가를 지급한다거나, 좀 더 많은 대우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사석으로는 함께 술을 마신다거나 하기도 합니다만, 그것은 업무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이 분들 뿐만 아니라, 다른 부족장 여러분들이라던가, 정모를 하시는 분들은 저를 많이 만나 보셨을 것입니다. 특정 유저들과 친한 것이 아니라, 부족전쟁을 하시는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이곳 저곳을 기웃 거리는 것임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저희 운영팀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빨간날과 목요일 금요일은 피해주신다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술 한잔하신다거나, 식사 한끼 정도는 제가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월급을 받고 있으니까요! (어쩌면 그것 때문에 또 파문이 커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직접 만나 보시면 아마도 모든 의문이 해결되지 않을까요.

뭔가 복잡한 이야기들을 많이 말씀드렸습니다.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운영팀이 만약 자신의 위치, 운영을 하면서 얻는 정보들을 누출하면, 그것은 민사적, 형사적 처벌 대상에 속합니다. 언제든 그런 운영팀이 발견되신다면 반드시 제게 말씀해주십시오. 가차없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또한 그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그 즉시 옷을 벗고, 법적 절차에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쓸데 없는 글 남겨서 죄송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다들 명절 잘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안일범 드림

출처Edit

http://forum.bujokjeonjaeng.org/showthread.php?t=1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