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새 천지인 (1세계)

천지인.jpg

신(새) 천지인 (후기 천지인)은 1세계의 부족이다.

설립 직후부터 과거 천지인(구 천지인, 정통 천지인)의 적통 후계임을 자처하고 있으나 현 시점에 이르러 이에 대해서 논란이 있다. 이에 위키에서는 별개 문서로 수록되어있다.

부족소개와 역사Edit

2011년 여름, 과거 천지인 소속이었던 붉은곰 탈퇴자 khu94훈민정음 부족원들을 원로로 하여 설립한다. 이후 khu94가 여성유저라는 점에서 '여신 체제'로 변화한다. 과거 천지인 연방에 대한 계승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현재 1세계에서 단일부족으로는 가장 많은 부족원 숫자를 가지고 있으며 구 천지인랭커를 영입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천지인의 정통성을 인정받았다.

세계대전의 큰 축을 이루고 있으며 과거 천지인의 적이기도 했던 불사조와 동맹관계에 있다. 다른 구 천지인의 후속 성격 부족들과도 동맹이나 냅(상호평화협정) 등 긍정적인 관계에 있었으나 2014년 현재 다른 후속부족 대부분은 사라졌다.

부족 대내적으로는 1세계의 다른 부족에 비해 족장 의존도가 높은 부족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양날의 칼과 같은데 나쁘게 보면 족장 부재 시 부족이 휘청거릴 정도로 행정 체계가 부실하다는 것이고 좋은 관점으로 보자면 족장이 일일 펼치기만 하면 일사천리로 진행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족장 khu94가 얼마나 노력하는지에 따라서 이 부족의 장래가 결정될 것이라고 보는게 맞을 것이다.

과거 구 천지인의 인프라, 인맥만[1] 활용하면 최소한 현재 양강 부족인 지금의 신 붉은곰은 능가할 수준으로 충분히 더 클 수 있다는 평이 있다. 이 역시도 족장 의존도가 높은 부족이니 만큼 족장 khu94의 활약 여하에 부족의 흥망이 달려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부족의 간부인 하하하핫은 "(새) 천지인이 강한 이유는 가장 많은 부족원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단합력 때문이다. 나는 그저 그 단합력의 힘을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 이용하고 있을뿐이다."라며 부족을 평하기도 했다.

새 천지인이 특정 유저의 세력 유지를 위한 수단이라는 의혹이 있다. (추가바람.)

2013년 10월 18일, 세인트를 뛰어넘고 부족랭킹 3위로 등극했다다.

2013년 10월 24일, 새 천지인 소속의 Jhoo735아테나의 리더zerg에게 선공격을 당했다. 이로인해 묘한 긴장감을 형성되었으며 이에 2013년 10월 28일 ,천지인이 아테나부족에게 전쟁선포를 하였다.

2014년 3월 8일, 무통보 NAP 해지와 그에 따른 노블분쟁 등을 명목으로 붉은곰에 선전포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새 천지인-붉은곰 전쟁 참고.

참고로 신 천지인의 변천사에 대해서는 Khu94 항목에서 보다 자세히 다뤄지고 있다.

2014년 9월 21일, 불사조와 합병을 결정, 발표한다. 불사조-새 천지인 합병선언문 참조.

부족원Edit

새 천지인/부족원 항목 참조.

초기 상징적 인물은 parkchki, khu94, bluemoon, 감귤선생, 진갈세류, 오군, 다해님, 부족하지않아요, 사야폰필로시아 등이 있었으나 족장 및 소수를 제외한 나머지 간부들은 현게를 타거나 부족으로 컴백한 후에도 천지인이 아닌 다른 부족으로 이동하여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볼 때 과거 구 천지인 간부출신이 아닌 유저들은 수만 채워놓은 간부가 아니였나라는 의혹이 있다.

이후 상징적인 인물로는 gwanwooo, mayday, jokey, 별빛속의밤, 하하하핫 등이 추가로 기록되었다.

현재는 부족 프로필 기준으로 상징적인 인물로 족장 khu94, 부족장 Redpark7, 외교관 Europe Tribe, 오피셔 별빛속의밤, 하하하핫, yoonmago, mayday, jokey, 원로 백정, 감귤선생 등이 있다. 또한 신 붉은곰과의 전쟁 등에서는 앞서 말한 간부진 이외에도 happy Virus, 세상을품은자, yeoramlee, gwanwooo 등의 유저가 특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불사조와의 합병 직전 세상을품은자는 글을 남기며 새 천지인의 권한별 간부진을 정리하기도 했다. 이를 수록한다. (위키 내부링크는 편집자 추가)

족장 감귤선생, 백정, khu94

부족장 mayday, 하하하핫, Redpark7, 별빛속의밤, jokey, Europe Tribe, 세상을품은자

기타 간부 sjwon1015, 크레노리, 하오르-, yoonmago, yeoramlee

족장 감귤선생 백정 khu94 초기 천지인이 자리 잡는대 공로하였으며, 간부와 부족원들의 정신적 지주가 되었습니다

부족장

mayday 하하하핫 북서 전선에 유지에 힘썼으며, 하하하핫님은 북서에서 많은 전공을 세웠습니다

별빛속의밤 jokey yoonmago 실무형 간부들로 천지인의 유지와 전쟁 방향에 대한 논의를 이끌었습니다

별빛속의밤 논리와 주장이 강하였고, 경험이 많은 간부였습니다

jokey 계정 관리자로 3000만 이상의 계정을 관리 하였습니다 초반 후반 천지인 유저 수를 유지 시키는 중요한 역활을 했습니다

yoonmago 지식이 많은 간부로 논점을 잡아주는 역활을 했습니다

Redpark7 족장 부족장을 왔다갔다하며 천지인 유지에 힘썼습니다

Europe Tribe 붉은곰과 전쟁 직전 등장하여 외교관으로써의 역량을 발휘했습니다

그 외의 간부분들의 정보가 없습니다 ㅋ 혹시 잘못 된게 있으면 간부분들은 직접 수정 하셔도 됩니다 ㅋ 개인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평론가 Junsul의 논평 (2013.10.)Edit

다음은 1세계의 평론가 Junsul부족 위키를 통해 남긴 논평과 조언이다. 2013년 10월 작성되었다. 당시를 기준으로 1세계에 존속하던 주요 부족들에 대해 논하였으며 이는 그 중 일부이다.

사실 지금의 천지인은 정통 천지인 부족의 계보라고 하기는 어렵다. K-TOP에서 단군, 천지인을 거쳐 내려오는 것이 정통 계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의 천지인 부족의 부족원 명단을 보니 K-TOP은 커녕 단군 부족원이었던 유저의 이름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K-TOP은 오래됬으니 대부분이 현게탄 듯 싶고 구 단군 유저들은 붉은곰이나 불사조등으로 뿔뿔이 흩어졌다.

신 천지인이라는 부족은 모순을 가진 부족이다. 분명 한국서버 최강의 부족이었던 구 천지인을 계승한 것은 맞다. 족장과 원로 등 일부는 구 천지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이들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삼백여명의 부족원 중 진짜 구 천지인 출신은 얼마나 될까? 아니 구 천지인이라는 부족이 있었다는 것 조차 모르는 이들이 최소한 백명은 될 것으로 보이는 것이 지금 신천지인의 부족원 구성이다. 사실상 구 천지인이라는 정통성이 사라진 것이다. 구 천지인의 정신(정통성)이라면 푸른노을, 아빠나야, 왕자웨이, 셀레스, 펜실베니아 등 족장급의 유저들이 이미 현실게이트 밖으로 가지고 나간 이후이다. 그나마 남아있는 정도는 하늘(부족장 출신), 이동꾸옹(상징적인물), 활명수36 같은 이들일 것이다. 이들은 각각 SAINT, 불사조, 붉은곰이라는 삼강으로 흩어져 있다.

신천지인은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우선 첫 째, 1세계에서 현재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는 부족이 어딘지 아는가? 1위 부족인 불사조? 역전을 꿈꾸는 붉은곰? 소수정예의 SAINT? 모두 아니다. 정답은 신천지인 부족이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장기적으로 보면 신천지인이 모두 역전할 것이라는 것이다. 전체 유저수 600명도 안되는 서버에서 300명 이상의 부족원으로 이루어진 부족이라면 불사조 이상의 독과점이다. 이런 천지인이 현재 4강이지만 조만간 3강으로 올라설 것이다. 메테오, 루뚱클럽은 커녕 콜로세움에조차 밀렸던 신천지인의 초기를 생각해 볼 때 이는 상당히 고무할만한 일이다. 3강의 자리를 확실히 굳히도록 해야한다. 하지만 기존의 3강이었던 SAINT와 적대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좋지 않다. SAINT불사조, 붉은곰과 인프라가 강하게 묶인 부족이기 때문이다.

현재 천지인은 123위 불사조, 붉은곰, SAINT에 5위 청 령까지 모두 우호 부족들이다. 이는 장점이라 단점으로 작용할 것이 당연해 보인다. 까먹을 부족이 없다는 것은 회광만 먹고 자라야 한다는 것이다. 성장은 빠를 테지만 유저들의 의욕은 갈수록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천지인의 간부들은 천지인의 유저(특히 타서버출신)들에게 자극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천지인의 족장(현재 계정만 유지중이라고 써뒀는데 이런 자세는 안 된다.) 아래 전 간부진, 랭커들은 한국서버와 자신들의 부족을 놓지 않아야 한다. 지금은 우호 부족이지만 만약에 불사조가 천지인을 쓸어버리려고 해도 부족원 300명의 1억점대 부족은 최소 2~3년은 걸려야 밀 수 있다. 이것도 밀기만 한다고 할 때의 전제이다.

이 뜻은 1세계와 자신들의 부족인 신천지인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플레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족전쟁은, 특히 한국서버 1세계는 접지않고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서버이다. 버텨라. 그럼 최소한 비긴다. 적보다 오래 버티면? 이기는거다. 아무리 잘하는 이라도 접어버리면 진거다. 밀어버리는건 어려울 수 있어도, 프레미엄이 있고 대량징집이 있는 한 버티는건 어렵지 않다. 점수의 열배가 넘는 유저가 와도 어차피 패킷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등한 싸움을 할 수 있는 게 1세계의 시스템이다.

열린 부족이라는 천지인! 그대들의 행보도 기대하겠다! 부활하라!

평론가 Junsul의 논평 (2014.4.)Edit

다음은 1세계의 평론가 Junsul부족 위키에 추가로 남긴 논평과 조언이다. 일부 부족의 몰락과 새로운 전쟁의 발발로 서버 정세에 변동이 있던 2014년 4월 작성되었다.

신천지인은 구천지인의 정통성을 일정 부분 포기하고 대신에 동맹관계를 더 끈끈하게 한 결정을 내렸다. 레드파크를 비롯한 신천지인의 실무진이 구천지인과 접점이 적은 인물이기에 그런 것으로 보인다.

신천지인은 전쟁보다는 아직은 성장에 신경 쓸 때이다. 전쟁을 멈추라는 것은 아니고 전쟁은 부족의 한 축으로, 또 다른 더 큰 한 축으로는 성장에 주력해야한다. 다시한번 밝히지만 신천지인의 경우에는 이번 전쟁 발발과 전쟁 전개 과정으로 인해 인적, 물적으로 구천지인과의 연계성은 흐려졌다. 그렇기에 현재의 기성부족인 불사조, 붉은곰과는 달리 전쟁다운 전쟁을 처음 하는 신천지인의 입장으로선 이번 전쟁에 무조건적으로 집중을 하는 것도 이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지인이 단독으로 서버 점유율을 20%를 달성할 때까지는 성장을 도외시해서는 안 된다. 적 마을 노블을 하는 유저가 있으면 회광을 노블하는 유저가 더 있어야 한다. 아직 1세계에는 먹기좋은, 그러면서도 중요한 거점에 자리 잡은 회광이 많다는 것을 잊지말길 바란다.

또한 한가지 더. 분석해보자면 구천지인 당시에 활약했던 유저는 붉은곰에 가장 많고(예-활명수36), 구천지인 당시부터 상징적인 유저는 불사조에 가장 많으며(예-이동꾸옹), 구천지인을 대표하던 유저는 세인트에(예-하늘) 가있다. 신천지인 족장 KHU94로서는 어차피 구천지인과의 실질적인 개연성을 추구하기보다는 부족명 등에서 나오는 상징적인 의미는 놓치지 않도록 해야할 것이다.

외교관계Edit

같이보기Edit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최근 parkchki을 영입한 것이 좋은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