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불사조 (1세계)

불사조.jpg

아기불사조는 1세계의 부족이다.

부족설명과 부족사Edit

불사조의 아카데미격 부족으로 인식되어지지만,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오피셔 체제를 가지고 있다. 다만 아기불사조 총책임자의 경우 불사조의 중견 간부가 파견되어 부족을 관리하는 형식이며 아기불사조 자체적으로는 유능한 유저를 뽑아 간부로 발탁하는 정도의 역할을 한다는 증언이 있다.

불사조 부족원 일부에 따르면 아기불사조는 불사조 본 부족과는 혈맹 이상, 연방 이하의 관계를 가진 부족이라고 한다. 다만, 부족 외부에서는 명백히 하나의 연방으로 판단되어지고 있다.

흔히 아기불사조도 다른 1세계 부족들의 연방 휘하 부족들과 마찬가지로 2008년 당시 이노게임스500인령에 따라 부족이 분할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 500인령과는 별도로 초기 저점대 유저, 영농 유저의 경우 나름대로 정예 부족이었던 불사조 본 부족[1]과 별도로 효율적인 관리를 하기 위해서 설립되었고 , 판데모니엄 등 대규모 부족들과 전쟁을 펼치게 되면서 규모가 확장되어 별도 부족에 부족원들을 받게 된 것이 지금의 아기불사조로 이어지고 있다.

이후 불사조 본 부족과는 상당히 다른 부족 분위기(10대 플레이어 등을 주로 아기불사조로 받았기 때문. 심지어 부족 총책임자를 10대 플레이어가 맡기도.)를 형성하기도 하였으나 총책임자가 불사조 본 부족에서 파견되는 것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워팀을 하나로 묶어 형성했고, 외교 노선을 그대로 따른 점 등에서 1세계 대부분 유저에게는 불사조의 하부 부족으로 인식되어진 듯 하다.

500인 리밋에 걸리기는 커녕, 불사조와 아기불사조의 합산 부족원이 100명도 안 되고, 1세계 전체 유저를 전부 합해야 500인이 될까말까한 이 시점까지 아기불사조가 유지되는 것에 대한 의문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으나 당분간은 아기불사조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범 불사조 계열 부족의 신규 가입은 아기불사조에서만 가능하였으나 중단되었다.[2][3]

2013년 4월 5일 불사조 - 아기불사조의 합병을 순환메일로 공지, 당일 저녁부터 합병이 진행되고 있다.

부족원 명단은 아기불사조/부족원을 참고할 것.

재건된 아기불사조Edit

2014년, 부족전쟁 운영팀에 의해 통일 점유율이 기존 85%에서 60%로 낮추어졌다.[4] 이후 신 붉은곰 간부진 현실게이트 사건과, 불사조새 천지인의 합병 등 일련의 사건이 이어지면서 불사조 본 부족은 통일 점유율이라는 60%를 넘길 상황에 쳐하게 되고, 이에 통일 방지 차원에서 기존 불사조의 핵심 유저 상당수는 기존 새 천지인 유저들의 불사조 본 부족 이동 전  아기불사조를 재건하면서 소속되어 있다.

톨레도4400의 증언Edit

불사조의 핵심유저 톨레도4400부족위키를 통해 남긴 증언

아기불사조와 불사조와의 합병을 통해 기능축소를 한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아기불사조를 해체할 생각은 없었다.

아기불사조가 없어진 이유는 마지막까지 남은 계정이 꼬마곰팅이 계정이다. 허나 빨불관리실패와 프리미엄포인트를 미리 연장하지않아서

허무하게 부족자체가 날아가버린 케이스다.

잘 생각해보면 아무리 하위부족으로 인식한다지만 5년 넘게 이어진 역사를 한큐에 날리진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기불사조의 재설립은 갑작스런 통일을 막고자 하는 것도 맞지만 가장 큰 이유는 효율적인 부족원 관리가 원인이다.

이유인즉, 해당시점에서 붉은곰의 단체계삭이 이어져도 불사조의 점유율은 57%였으며

이는 통일조건에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불사조의 원류가 된 SAINT쌈닭은 상당한 정예 부족으로 기억된다.
  2. 불사조의 경우에는 원칙적으로는 신규 가입이 막혀있다. 청 령의 경우에는 구 청령 출신의 유저만 받는다.
  3. AFU(IU)의 부족원들이 불사조 본 부족으로 이동한 것은, 합병 이전부터 동맹 부족이었고 대다수의 AFU 부족원들의 랭킹이 기존 불사조 랭커들보다도 오히려 더 높기 때문이라고 한다.
  4. 당시 운영진의 일방적인 결정에 대한 질타와 논란이 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