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붉은곰 (1세계)

단군 (1세계)

옥빌간쥐 (Lunar Eclipse)1세계를 중심으로 한 한국서버의 유명 플레이어이다.

1세계 종합 Edit

위키 문법 정리가 필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정리가 완료되었다고 판단되면 이 틀을 지워주십시오.

이든누리 출신이다.

이후 이든누리가 판데모니엄으로 합병하면서 판데모니엄과, 연방 아가레스에서 대륙(k15)간부를 지낸다. 홍우예향담 간부, 붉은곰 북동사령관-총사령관 족장, 단군 북동사령관으로 활약했다

세계관 차이와 위 간부진들의 탄압으로 불화로 인해 bloodmoon2001, 세인트세이아 등 아가레스 15대륙군 유저들과 함께 적대 부족 홍우예향담으로 이동한다. 많은 신대륙 부족원들은 이때 부터가 판데모니엄의 몰락의 시작이라 일컫는다

2차대전 시작 후 Neverbeok 아래 에서 워팀원으로써 자질을 키웠으며 15대륙 탈환전 및 25대륙 진출전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Neverbeok는 현재 영섭에 3위 아이디를 보유중이며 옥빌간쥐는 현재까지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현게크리 이후 옥빌간쥐는 인재 양륙 및 발굴에 나섰으며 16대륙을 비롯한 신대륙들에 많은 사람들을 워팀으로 데려왔다. CheRevolution(현 하늘), 알론소 등의 마루워팀원들과도 이때 만난걸로 추정되고 있다.

북동워팀은 4개로 나뉘었으며 총사령관 겸임을 했을데 북서와 북동을 총 지휘하는 훼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북동사령관 이후 판데모니엄과 싸움에 총 전력을 다했으며 . 3개월만에 사실상 4개의 대륙을 빼았는데 성공했다.이 와중 달무리를 견제 하기 위해 북서련들의 화합계획과 만난을 추진한후 합병 회담에 가담 한다. 그후Das boot의 신임과 Jackass의 추천으로 족장에 오른다. 

전쟁 능력보단 지휘 능력과 워팀 운영 및 내무부 관리에 대한 호평이 더 크다고 한다. 붉은곰 시절에는 외교적으로도 활동하여 발해 15대륙군 유민 흡수와 천랑성, USSR 등의 흡수 합병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도 하였다. 단군 시절에는 주요 수뇌로 활약했다. 달무리와 전쟁이 시작됬을데 'Lunar Eclipse'로 닉네임을 변경했으며 35대륙전에 가담했다. 

불사조와 전쟁에선 25대륙을 지켜내는데 힘 썻으며 35대륙전과 26대륙 탈환과 16대륙전선 형성에 힘을 다했다. 

천지인 시절에는 대학크리로 인해 별다른 활약상을 보이지 않았으며 천지인 해체 이후 현게했다.

최근 고향 부족이라 할 수 있는 신 붉은곰에서 신규 부족원으로 복귀했고 잠시 랭커 계정인 나를닮은리아를 맡기도 했으나 곧 현게했다

초창기 북방전쟁 전시 상태 및 부족 개입

15 대륙 중부에서 부족을 시작한다. 이든누리와 기사단에 현실 친분있는 친구들이 있어 갈등하다 이든누리에 가입한다. 홍우예향담으로 들어가서 Neverbeok 를 만나기 전까지는 게임을 이해 못하던 늅늅이로 시작한다. 기억이 확실치는 않지만 방병을 변태를 하여 느린 성장을 하다 기사단 부족으로 부터 끝없는 자원지원을 받게된다.. 이 와중에 주위 당시 15대륙 첫주대감인 Mulie 라는 유저와 전쟁을 시작하고 마을 하나 갖고 서로 노블과 역노블을 수 없이 하게 된다. 이러던 중 판데모니엄 연방이 탄생하여 아가레스로 이동하게 된다. 수없이 싸움하던 Mulie 가 현게를 타자 마을을 노블하고 대륙 1페이지 입성하게된다. 이때 까지만 해도 늅늅이로 추정된다 기회와 운의 조합이랄까? 아무튼 이렇게 평화로운 생활을 지내며 공마을로 전환하고 포럼활동과 IRC 접속이 활발하여 아가레스 15K 대륙장으로 승진하게 된다. 2차대전 발발이후 bloodmoon2001 과는 중부 남쪽에 진을 치고 있는 진출 Neverbeok 에 대한 공격을 펼치지만 성공적이지 못하였다. 서쪽으로는 세인트세이아 와 북극곰을 견제하였다.

하지만 역시 상황은 호전되지 않고 Neverbeok 은 25대륙 K-top 의 서포팅을 받으며 북진하였다. 상황이 악화되자 옥빌간쥐는 26대륙 16대륙 아가레스에 지원 요청과 워팀 개편 및 폭격을 요청하지만 몇주 동안 묵묵부답이였다. 2008년 10월 26일. 흔히 말하는 15대륙 삼총사가 형성되어 세인트세이아 블러드문 옥빌간쥐 마지막으로 IRC 간부진 회의에 참여하고 15대륙이 빼았길 위험이라 경고 했지만 역시 간부진들은 정확한 해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이미 옥빌간쥐의 중부 워팀 블러드문의 동부 워팀 그리고 세인트세이아의 서부 워팀는 옥빌간쥐의 치밀한 내무 관리로 사실상 옥빌간쥐의 사람들이 되었다 알려진다. 이러던중 블러드문에게 네버벡이 회유메일을 비밀스럽게 보냈다 알려진다.

판데모니엄 귀순 사건: 배신 or 혁명

11월 9일 한국시간 아침 8시 세인트세이아 워팀 일부 몇을 제외한 모든 15대륙 아가레스군이 홍우예향담으로 귀순한다. 사실 11월 말쯤 날짜를 잡았으나 내부 고발자의 밀고로 계획을 밝혀졌다는 말도 있다.

사실상 한달의 기간을 생각하여 만든 치밀한 계획이였다. 블러드문은 네버벡의 메일을 옥빌간쥐에게 보내였고 이때 쯤 블러드문의 트레이닝 덕분에 옥빌간쥐도 나름 중소급 훼력을 얻게된다(?) 첫 이주간 블러드문 워팀은 모두 동의하였고 옥빌간쥐 워팀도 충분히 확보 된 상태였다. 옥빌간쥐와 블러드문은 모든 워팀을 극공마을로 변형 시키고 노블을 모으라 말한다 북부에 있는 워팀은 옥빌간쥐 견임한 상태라 방마을로 변환된 상태였다. 이 사이 네버벡은 옥빌간쥐를 25대륙 K-top 랭커들에게 소개 해주었고 옥빌간쥐는 이때 부터 K-top 유저들과 치밀한 관계를 맺게 된다.

문제는 세인트세이아 워팀이였다. 이미 북극곰과 티격태격 하는동안 많은 유저들이 결사항전을 원했다. 결국 세인트세이아 절반은 북극곰 정예부대에 의해 대부분 노블 당하였다. 세인트세이아는 이때 남중부쪽으로 이동을 하고 네버벡님에게 미리 노블지원을 받았다.

옥빌간쥐는 명분을 얻기 위해 마지막으로 간부진들에게 호소 했고 26대륙에 서쪽 진출과 16대륙의 유저들이 서쪽 진출을 권장했지만 이 역시 묵사발 당하고 간부진 IRC 에서 강퇴된다. 11월8일 아침 세인트세이아 워팀에 있던 유저가 아가레스 부족장에게 옥빌간쥐의 계획을 알리며 아가레스 간부진 소집이된다. 옥빌간쥐는 몇시간에 이어 항변하여 지원요청을 확답 받는다. 블러드문과 세인트세이아에게 이 사실을 전하며 잠시 계획을 멈추고 네버벡에게 생각할동안 NAP 요청을 한다. 놀랍게도 네버벡은 자신에게 도끼로 돌아 올수있는 제안을 받아주고 시간을 주기로 하였다

11월8일 저녁, 지원이 아닌 대대적인 도끼 60개 정도가 26대륙 아가레스로 부터 옥빌간쥐에 뜨기 시작한다. 블러드문 또 한 도끼를 받게 되고 아가레스 부족장은 15대륙군에게 배신하지말라는 경고의 메세지를 보낸다. 삼총사는 워팀멤버들을 가다듬고 네버벡과 IRC에서 회의를 시작한다. 11월 8일 새벽 북극곰과 홍우예향담에서 대대적인 지원과 스나이핑 방병이 워팀장들에게 모두 출발하고 속속 도착하기 시작한다. JackassDas boot 또 한 길어진 회의에 참여하여 향후 한달간의 방향을 정한다.

11월 9일 한국시간 아침 8시 모든 15대륙군이 홍우예향담으로 귀순한다. 1세계관 북동 북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해프닝으로 알려진다. 일부 유저들은 판데모니엄의 몰락이 이 시점부터라 말한다.

옥빌간쥐가 옳은 결정을 한것인지 아님 비판을 받아야 마땅한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그때 당시 워팀원들이 하나 둘씩 회광되가는걸 보며 무력하게 느꼈던건 분명하고 간부진들에게 불만이 쌓여간건 사실이다.

홍우예향담

귀순 이후 옥빌간쥐는 네버벡 워팀에 포함되었고 블러드문은 외교관 세인트세이아는 북극곰과 같이 이끄는 워팀장이 되었다. 네버벡 휘하에 있을데 옥빌간쥐는 부족의 기초적인 전술과 기술들을 터득하고 제일 중요한 끊어자기 훼력 스킬을 얻게 된다. (하루 4시간 이상 취침을 거부하고 노트북도 학교에 들고가서 부족을 했다 한다)

대륙 진출전

26대륙과 16대륙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이 있었지만 대대적인 지원때문에 공마을로 변형한 모든 워팀 멤버들은 큰 피해를 받지 않았다. 반격으로 대륙 진출전을 준비하게 된다.

25대륙전 귀순 직후 11월

25대륙전은 K-top 유저들과 함께 점프대를 마련하고 25대륙 북부에 진지 건축 작전을 말한다. 세인트세이아 워팀원들과 북극곰들이 대부분 점프한다

옥빌간쥐는 25대륙 26대륙 16대륙 15대륙 접경지인 방패님 과 wt100 마을을 노블하기 시작한다. 기억하기론 천랑성이 적대 관계였으나 후에 중립적 입장으로 대륙 진출전에 큰 도움을 준걸로 기억난다. 4일 간 초치기 공격과 노블을 통해 세인트세이아 점프대 확보, 옥빌간쥐 점프대 확보, 블러드문 점프대 확보, 네버벡 점프대 확보 후 후방 워팀원들과 K-top 유저들에게 지원을 받는다. 하지만 wt100 중심으로 방어진을 구축한 판데모니엄의 라인을 뚫기는 힘들었다. 고지전 같은 노블과 역노블 무한 지원 과 스나이핑이 이따라 이뤄지면서 사실상 진흙탕 싸움이 된 지역이다. 중남부 쪽으론 skycat77 , 세인트세이아 , 이화에월백 침투하며 나름 수월한 작전을 펼쳤다.  

16대륙전 12월 초~

이 와중에 블러드문님 워팀원들이 동쪽 진출한 작전을 펼친다. 남부에 밀집도를 구축한 wt100 마을과 옥빌간쥐도 후에 합세하여 서남쪽 상당수를 얻게된다. 여기서 역시 네버벡님의 외교가 빛 바란다. 평등한세상 루린스 레리아가 중립적인 입장을 표하며 지원을 해주다가, 11월 귀순사건을 바탕으로 판데모니엄에 잔류하던 구 평등한세상 멤버들이 반발 하며 12월 8일날 판데모니엄에 선전포고 하며 16대륙 점프대를 대대적으로 도와준다. wt100 역시 결사항전하며 튼튼한 후방 방어군으로 철벽수비로 하여 여기 역시 고지전이 되었다. 불행중 다행으로 15대륙과 16대륙 중부 서쪽에 위치한 080816님이 동쪽으로 진군함으로써 집중되었던 지원병이 분산되고 지원을 보낸 아가레스 군 마을들을 점령하기 시작한다. 이 또 한 16대륙 워팀을 형성하고 훗날 제주스키부대 님 같은 중요한 워팀장을 얻게되는 첫걸음이된다.   

26대륙전 12월 중순

16대륙전 이후 옥빌간쥐는 홍우예향담 내무부 간부진으로 승진한다. 첫임무로써 26대륙 진출전을 계획하여 전방에 있는(돌님이었던거같은데..) 판데모니엄 유저에게 NAP 를 권유하며 다른 대륙전과는  다르게 손쉽게 방어선을 뚫고 26대륙 북쪽으로 진지를 건축한다. 옥빌간쥐는 현게를 탄 유저들 몇을 알아냄으로써 중부 지역까지 깊게 침투하고  워팀 멤버와 Minku와 함께 마을들을 흭득하면서 지원병 교란작전에 들어간다. 

같이보기Edit

홍우예향담 동진워팀

타서버Edit

4세계 44대륙 천명웅에서 플레이 했다는 증언이 있다. 시나브로 측과의 교전이 있었는데 패배하여 실력 검증은 불가하다는 내용이다.

시나브로 측과의 교전 전에 상당수의 유저들과 넷섭으로 넘어가 4세계는 왕자웨이에게 휴가대리 맡기고 떠났던걸로 기억한다

15세계 밀짚모자 연방 등 가끔씩 타서버에도 모습을 드러내었다.

현재 미 18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며 한섭으로 복귀해서 22세계 제국에서 영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