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왕자웨이는 1세계의 유명 계정이다. 본주와 양도주 모두 나름대로 상당한 활약을 펼쳤으며 왕자웨이라는 단일 닉네임으로 알려져 있기에 동일 항목에 별도 문단으로 수록하도록 한다.

제 1대 운용주 (본주)Edit

북삼련 (1세계)

원래 왕자웨이 계정의 본 주인은 아스트랄 창립맴버로 시작하여 아스트랄 외교관 업무를 수행하였고 족장 직을 직접 맡기보다는 내부 실권을 장악하는 성향이었다는 진술이 있다. 본주 왕자웨이는 이후 양도주와는 달리 전쟁을 즐겨했고. 아스트랄도시락 부족에서 북삼련으로 성장할수도록 기반을 만들었다고 한다.[1]

외교관을 담당했던 왕자웨이는 친 홍우예향담 외교적 라인을 기반으로 북서지역 정책을 펴 나갔다. KR공화국 전쟁 및 달부족에게 상당한 적대심이 있었으나 이후. KR공화국이 몰락하고 부족 해체, 신 시나브로 전쟁 승리로 그동안 적대심으로 시작했던 이유가 사라짐과 동시에, 북삼련이었던 북극곰홍우예향담, 즉 붉은곰가 단군과 합병함으로써 흥미를 잃고 은하수 초대 족장이었던 드래곤라자를 통해 다른 인물에게 양도하면서 부족전쟁판을 완전히 떠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최근 2008년 당시의 북삼련, 특히 아스트랄의 핵심적인 인물로써 부족전쟁 위키에 토론 중심으로 적극 기여하는 등 부족 역사가적인 면모도 보이고 있다.

제 2대 운용주 (현 왕자웨이)Edit

현재 흔히 왕자웨이 닉네임으로 알려져 있는 인물은 위 문단의 본주가 아닌 또다른 1세계 출신 유저이다. 계정 인수 이전에는 ololon이라는 닉네임을 썼던 적 있다. 왕자웨이 닉네임 외에도 황제웨이 , 가즈나이트 양도주, Last Paradis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IRC 닉네임 등을 통해서 황제웨이 닉네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1세계Edit

천지인 (1세계)

천지인.jpg

주의! 중립성 관련 이의가 제기된 내용이 있습니다.

다음은 왕자웨이 2대 운용주가 원래 자신의 계정으로 알려진 ololon도 양도 받은 계정이라면서 부족전쟁 위키에서 직접 밝힌 본인 증언. (전략) (내부링크 편집)

"ololon 이계정도 사실은 양도 받은 계정이고, 내 진짜 본계정은 에르미야란스 라는 계정으로 소부족 ROME에서 시작한 계정인데, ROME홍우예향담에 패전하면서 흡수됨. 이후 K32대륙남부에서 르미야란스로 플레이를 하다가 WW2가 발발하고 전투간부진으로 영입됬는데 K32북부와 K42북부에서 샌드위치 공격으로 워팀원들과 앨리당하고 양도 받은게 ololon."

이후 홍우예향담의 탈퇴자들의 집단인 마적단의 핵심적인 일원으로 홍우예향담에 대한 반란 여부에 대해 논란이 있었으나, 이후 본인이 당시 홍우예향담 수뇌부의 무능에 대한 대응과 오해가 겹치면서 발생했던 해프닝이라고 밝혀왔다.

이후 ololon으로 활동하면서 북삼련 부족의 하나인 Astral 3대 족장을 지내면서 부족전쟁 전반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이후 왕자웨이를 양도 받은 이후 행보로, 일명 '합병의신' 이라 불리기도 한다. 1세계에서 그는 왕자웨이 계정을 운용하여 은하수, 임모탈, 천지인의 합병을 주도해 4개의 부족 족장을 지냈다. 당시 임모탈 합병과정에서는 은하수의 혈맹부족 단군으로부터, 천지인 합병 과정에서는 임모탈의 혈맹부족 불사조로 부터 혈맹의 뒷통수를 쳤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큰 틀에서 본 합병이라며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합병 이후 썰을 푸는 자리에서 천지인을 통한 서부 전 대륙의 통일은 수 년전부터 계획한 것이며, 천지인을 통해서 자신의 1세계 최종목표를 이룬 것이라는 발언도 하였다. 천지인에서 활동하면서 Last Paradis으로 닉네임 변경을 하기도 한다.

천지인 해체 이후에는 푸른노을이 왕자웨이와의 IRC 로그를 공개하면서 공개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하지만, 푸른노을과는 형 동생 하는 사이라고 한다.[2] 이후에는 1세계에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메테오, 붉은곰 평 부족원을 거쳐 신 천지인에 가입한다. 결국 이곳의 유저에게 1세계 계정을 양도하고 1세계를 떠난다.

이후 lkonano 계정을 양도받아 수 개월간 히스토리, 신 천지인을 거쳤으나 계정 삭제 후 완전히 1세계를 떠나게 된다.

배신자로 악명이 높았다. 은하수단군을 배신했고, 임모탈불사조를 배신했다. 그걸 이끈게 사실 당시 족장은 아니었지만 이 왕자웨이이다. 게다가 배신까지 해서 만든 부족에서는 자신이 수능을 봐야한다며 이끌지 않았다. 천지인이 멸망한 것을 이 왕자웨이의 도주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사실 왕자웨이는 부족전쟁에서 부족만 즐기지 전쟁은 즐기지 않는것같다.

여담이지만 2011년 봄, 당시로서는 1세계 기반의 인기 여성 플레이어였고, 이후 한국서버의 대표적인 여족장으로 성장하게 되는 khu94가 당시 플레이 하던 8세계 밀리샤 서버 포럼에  <훼력가에 대한 궁금증 +_+>이라는 제목의 논의를 올린 적이 있다.[1] 이 논의에서 khu94는 1세계의 대표적인 실력자 중의 한 사람으로[3] 당시 Last Paradis(왕자웨이)를 선정하기도 하였다. 이 목록은 다른 여성 플레이어의 이름 없이 남성 플레이어의 이름으로만 이루어졌기에 이른바 부족전쟁 한국서버의 '여신'이라는 쿠[4]가 인정한 남자들 중 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2세계 Edit

부족전쟁 내에서 전쟁 자체보다도 오피셔 행위, 특히 내무 직무를 즐기는 유저라는 평이 있는데, 실제로 그는 1세계 여러 부족에서의 오피셔 활동 외에도 다른 서버에서의 오피셔 활동으로도 유명하다. 2세계에서는 2세계 중기에 유명 계정 yube를 양도 받아 로마의 수뇌로 있었다.

이후 2세계를 떠났다가, 1세계 천지인 해체 이후 다시 복귀해 가즈나이트를 양도받아 로마장을 지낸다. 이후 로마와 신디케이트의 합병을 추진, 2세계 최대 부족인 국보소녀 공동 연방장을 지냈다. 합병 당시 전반적으로 스타플레이어 스키피오를 비롯한 2세계를 출신으로 둔 유저들로서는 축하하는 분위기였는데 왕자웨이(가즈나이트)와 1세계를 함께 했던 유저들은 썩 좋지 않은 반응을 보여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다. 예컨대 1세계 기반의 유명 여족장인 khu94는 "합병 전문 부족장. 왕자게이 >_<  또 합병질이네 그려..."[2]라는 반응을, 1세계 상위랭커 출신의 이응은 "또 합병드립이네... 그만하고 공부나 하시긔...."[3]라는 반응을 보였다.

스키피오 등과 더불어 국보소녀의 상징적인 인물로 평가되었다. 하지만 이른 계정 삭제로 2세계 명예의전당에는 수록되지 못하였다.

8세계Edit

자유의날개 부족에 영입되어 플레이했다.

11세계Edit

1세계 천지인 해체 이후 2세계만 플레이하던 중 1세계 지인들과 함께 FFA에 가입한다. 이후 함께 시작했던 1세계 지인들이 신서버를 떠날때 같이 서버를 떠나지만 이후 복귀한다. 이후 11세계에서 황제웨이라는 닉네임으로 역시 연방장으로 활동한다. 레퀴엠 (부족)과 혈맹으로 보물 시스템에 의한 서버 통일을 이루었다고 평가받는 Eleven이 바로 해당 연방이다.

12세계Edit

이후 12세계가 오픈하자 11세계 Eleven의 후신 부족인 카이저 (부족)와 그 후신부족 작은하마에서 역시 공동 연방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대통합(현 작은하마)의 합병선언문을 대표로 공지했는데 이에 대해서 포럼이용자 직전신장이 비난을 했고 키배가 벌어졌다.

15세계Edit

가즈나이트 계정으로 한칼과칭구들, 수선화H, 만인의 미남을 거쳤다.

제 3대 운용주 (현 Last Paradis)Edit

과거 2대 운용주가 부족전쟁을 떠나면서 Last Paradis 계정은 다른 인물에게 양도되었다.

신 천지인 소속의 랭커이자 남작급 간부로 플레이했다. 당시 부족내 실세인 북부 사령관 자리[5]에 있던 서울학당이 현게하면서 그 후임으로 제 3대 북부 사령관을 지내기도 했다. 서울학당에 이어 연속으로 북서 지역을 중심으로 한 유저가 북부 사령관이 되었기에 신 천지인 북부 군단의 북서 중심화는 더 가속화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현재는 계정이 삭제되었다.

같이보기Edit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아스트랄은 타 부족에 비해서 출발이 늦었다. 2008년 4월1일 아스트랄은 시작하였고. 도시락 부족 이라는 기반에서 시작하여. 외각에서 유일하게 독자적으로 성장한 부족이다.
  2. http://forum.bujokjeonjaeng.org/showthread.php?t=13608
  3. khu94가 남긴 표현에 따르자면 '타섭 훼력가'와 구분되는 '1섭 훼력가'되겠다.
  4. khu94를 여신으로 칭하는 것은 1세계의 대표적인 역사가 중 한 사람인 루움1세계/역사 엔하위키판에 남긴 기록을 참고하여 적는다.
  5. 세력은 신 천지인 다른 어떤 지역보다 크고, 성장 가능성도 열려 있음에도 남서에 위치한 족장으로부터는 독립된 자리가 바로 북부 사령관이다. 조선시대로 비유하자면 평안감사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