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1세계 전설의 부족 케이탑 8세계서 부활 … 기존 드림팀과 코어혈투 선언

부족전쟁 4세계서 싸울아비 부족을 이끌었던 제희덮밥이 8세계 복귀를 선언했다. 1세계와 4세계, 7세계에 거쳐 폭 넓은 인맥을 갖고 있는 그가 복귀하면서 8세계 판도 변화가 주목된다. 제희덮밥은 10일 인터뷰를 통해 “8세계에서 케이탑을 부활시키고자 한다”라며 “과거 케이탑의 영광을 이끌었던 멤버들을 모두 불러 모아 다시 한번 전설을 쓸 것”이라고 밝혔다. 제희덮밥에 따르면 8세계의 주축 멤버로는 사라다, 팀홀튼 등이 논의되고 있으며, 과거 싸울아비 및 시나브로, IZ4U부족들의 핵심 워팀을 담당했던 인물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100여명이 넘는 랭커 집단이 8세계 초반 남서에서 시작하면서 기존 세력들과 정면 대결을 할 계획이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8세계 정세가 덩달아 급박하게 돌아가는 분위기다. 마에스트로, 베이스볼파크, 모나드와 같은 유명 부족들도 기존 랭커들의 복귀를 추진하면서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각 부족들이 아직 방위를 설정하지 않은 가운데, 서로 눈치싸움을 보이고 있어 오픈 이후에도 당분간은 정세를 진단할 수 없는 혼란 정국이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전통의 북서 강호인 독고다이와, 남동의 스페셜리스트 마에스트로, 5세계와 6세계를 점령한 블랙홀(아르마다)의 8세계 정책이 아직 정해지지 않고 있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

부족전쟁 유저들은 “이들 중 한 부족만 8세계에 정착하더라도 강력한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괴물과 괴물들간의 전투가 진행되는 8세계가 역사상 가장 재미있는 서버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서버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유저들도 적지 않다. 1세계 이후 2년만에 도입되는 ‘농가룰’에 대한 유저들의 이해가 부족하다는 예측이다. 농가룰의 경우 병력의 규모가 많아질수록 방어력이 감소되는 현상을 보이기 때문에 과거처럼 무조건 병력을 집결시키는 방법으로는 방어가 불가능 하다. 특히 연타 공격에 대해 방어하기 위해 적절한 수치의 방어 병력을 순차적으로 집어넣는 ‘끼워넣기’ 기술이 있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점도 포인트다.

2세계 이후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은 쉽게 생존할 수 없다는 해석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 8세계에서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은 지난 2009년 5월 이후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이 대다수다. 이들은 농가룰을 체험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기존 랭커들을 상대로 한 노하우 확보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 당분간은 케이탑의 독주를 꼽는 이들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한가지 변수는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시행될 평화의 날이다. ‘평화의 날’은 부족전쟁 운영팀이 매해 연말연시를 가족과 함께 보내자는 취지에서 기획하고 있는 이벤트로 이 날은 인근 유저간 공격이 모두 중지된다. 특히 야만인 마을을 상대로 한 공격까지도 중지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급격한 발전을 할 수 없다. 때문에 이 기간동안 자원을 축적하고 빠르게 테크트리를 올리는 유저들이 향후 전쟁에서 유리한 조건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부족전쟁 운영팀은 “무시무시한 랭커들이 8세계에 집결하는 만큼 손에 땀을 쥐는 대전과 함께 다양한 변수들이 야기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라며 “가능한한 그들 스스로가 변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게임상의 개입을 철저히 배제한 상태에서 서버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향플러스는 지난 12월 13일 8서버를 공식 오픈했다.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http://www.khgames.co.kr/week_01/main_content.htm?mCode=&sCode=&idx=494&code=w_map&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