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8세계Edit

카오스 연방 (TOP 연방)8세계 밀리샤 서버의 대표적인 연방제 부족이다.

4세계의 유저들과 겜갤러로 대표되는 1세계의 일부 유저들을 주축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초기부터 연방 형태를 띄었으며 여우비 등도 이 연방에 소속되어 있었다. 남서 방위를 코어로 하였다.

북서의 독고다이와 전쟁을 벌였으며, 녹차와의 연합체제로 독고다이와의 전쟁에서 승리. 이후 녹차와 합병하면서 TOP으로 연방의 이름을 고치기도 하였다. 부족명 뿐만 아니라 당대 패권 성향 및 부족의 핵심지역이 남서 방위였다는 점 등에서 과거 1세계의 케이탑을 연상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카오스는 주로 4세계 출신 유저들이 주축이었기에 이런 연상은 옳지 않다는 반론도 있다.

이후 북동 방위의 상처입은빨강, 남동 방위의 투혼과의 전쟁을 펼쳤다.

투혼, 상처입은빨강과의 전쟁 과정에서 미사고짜응의 밴 문제가 터진다. 이때 미사고짜응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방법으로 회군 스크립트 및 자체 툴을 사용한 혐의가 있다. 운영진은 미사고짜응을 밴 처리 했다. 이에 대해 미사고짜응과 주변 인물들은 공식 포럼에 항의글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반발했다. 하지만 투혼 등 다른 부족 유저들은 이를 외면했다. 일부 투혼 유저들은 그런 사용이 잘못된 것이라고 비판하기도 하였다. 당시에 논란이 확대되면서 운영팀장 nant의 유저 모욕 사건이 붉어지기도 하였고, 유력 플레이어라고 운영진이 눈 감아주는 행태가 옳은지에 대한 논쟁도 이를 계기로 발생했다.

이에 대한 항의로 연방장 병아리똥, 마법사제로등을 비롯 TOP 연방의 수뇌부는 부족전쟁 운영팀을 디스하면서 동반 현게하게 되고 연방은 해체된다. 연방 대부분은 상처입은빨강으로 이동하였고 일부는 투혼으로 이동. 남서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는 맥심티오피가 건립되기도 하였다.

이후 카오스 소속이었던 1세계 겜갤러 출신과 녹차 출신 유저들을 중심으로 찐따부족이 재결성되었다. 결국 찐따는 카오스 시절 당시에는 적대적이었던 투혼 부족과의 합병을 통해 8세계 통일에까지 이르게 되는데... 찐따 항목을 참조.

마법사제로의 회고Edit

한국서버 원로이며 카오스의 핵심 맴버였던 유저 마법사제로가 2012년 10월 부족전쟁 위키세력 항목의 댓글을 통해 카오스의 성립과 구성에 대해 회고했다. 이를 인용하여 수록한다.

8서버 카오스 부족의 마법사제로, 현 불사조 계정주 입니다. 카오스 계열에 대한 추가 요청에 대한 덧붙임입니다.

카오스 계열이라기보다는 제로 채팅방 계열이라 보심이 옳으실겁니다. 카오스 부족 초기 운영진들 모두가 제로의 개인채팅방 인원들이었으니까요.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제가 제로방에 가게 된 계기는 일본 1서버에서 플레이를 하면서 제로님을 만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초대받게 되었고, 일본 1서버의 IZ4U 부족이 망하게 되고 한인 부족원분들이 몰살과정에 이르면서 일본서버 진출이 무산되는 과정에 8서버가 열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확실치가 않습니다. (혹 8서버 진출이 일본서버보다 빨랐던 것인지...;;) 여튼 두가지 연유로 인해서 제가 제로님의 개인챗방에 머물게 되었고, 제로님은 xxx제로 xyx제로 와 같은 아이디를 만든 유저들로 부족을 만들고 싶어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시작된 것이 '제로 패밀리' 입니다. 그외의 병아리똥님을 포함한 수뇌분들도 다 제로님의 개인 채팅방에 상주하고 계셨었던 분들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수뇌부이고, 부족원 초대는 기존의 제로님 채팅방 상주인원분들의 상당수의 분들이 4세계 부족원들이었습니다. 저는 4세계만 바라보았을 때는 적 부족의 간부였지만, 일본서버를 하면서 적대감정이 많이 줄어져있던터라, 제가 마에 부족에서 활약하고 있던 분들을 소개, 그리고 제로님의 채팅방 인원들과 그 세력 인원분들과, 그리고 여우비 부족분들과 함께 시작된 것이 카오스입니다.

어떻게 보면 카오스 세력은 제로님의 채팅방 세력이라 볼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4세계에 퍼져있는 각 부족들의 부족원분들이 (전원은 아니지만) 적/아 구분없이 4세계면 환영- 인 분위기속에서 카오스 세력이 만들어졌다 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