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푸노.jpg

게임갤러리 시절 짤방

K-TOP (1세계)
한국서버 최초 패권부족

단군 (1세계)

천지인 (1세계)

천지인.jpg

푸른노을 (로자드아힘, Andante)은 한국서버의 올스타급 플레이어, 패권부족 족장, 게임 운영자이다.

1세계Edit

푸른노을의 주 서버는 한국 1서버라고 할 수 있다.

푸른노을, 로자드아힘, Andante 등의 계정명을 거쳤다.

푸른노을은 1세계의 중반기를 이끌어나갔던 여러 중추의 인물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사실 푸른노을이라는 계정 자체는 문피아(소설 연재 사이트 자체를 지칭한다)에서 활동하는 인물의 게임 아이디였으나 현재의 푸른노을인 인물이 양도받으면서 지금의 이미지가 성립되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패퇴하는 K-TOP의 구원투수로서 혜성같이 등장했다. 다만 활동은 이전부터 존재하여 08년 6월 말에 부족7080 토벌전에 참여하기도 하였고, 이떄 같이 참여한 부족타임즈와 마찰을 빚기도 했다. 3강 체제가 등장하자 K-TOP내 주전파로 의견을 내세웠다. 그러나 개전 직후 불리한 전황으로 끝내 엘리당하고 만다.

이후 로자드아힘으로 재등장. 이때부터 그의 활약상이 시작되었다고 봐도 무관하다. 전쟁판을 다시 짜기 시작한다. 우선 K-TOP과 동맹 세력을 모색하고 남서의 엔젤하이로, 윈터러 등을 남서련을 조직하였다. 이때 북서에서도 북삼련이 조직되었는데 푸른노을은 여러 수뇌부와 함께 북삼련남서련의 합공으로 서부의 강자인 을 무너뜨릴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남서련에서 유능한 이들만을 추려내어 독자적인 세력인 단군을 조직하는 외교적 수완을 발휘하였다. 그리고 불사조와 맞서싸우기 위해 동부의 단군-웅과 개마무사단, 무스펠하임을 합하여 쥬신을 창설시켰다.[1]

회색겨울의 광풍이 부족전쟁을 휩쓴 이후 3강은 분열과 쇠락의 과정을 겪고 있었고 그중에서 가장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에 맹공을 가해 결국 굴복시키는데 성공했다. 이때가 그의 전성기라고 봐도 될 것이다.

하지만 남서련에서 단군을 창설하는 과정에서 이에 반발한 남서련의 후신 아미쿠스등과는 오랜 악연을 지녀야만 했다. 이는 후일 재정립시대를 거치면서 단군이 눈부신 전과에도 불구하고 끝내 주도권을 잃게 되는 계기가 되고 말았다.

단군이 힘들 시기를 지날 무렵 그는 현실 사정으로 현게를 타게 되었는데, 그를 비롯한 단군의 기존 수뇌부가 단군의 새 족장으로 임명한[2] celess는 적대 부족이었던 임모탈과의 합병을 선언한다.[3] 그는 포럼에서 결사저지하고 심지어는 불사조에게도 거래를 제안하지만[4] 모든 시도는 실패해 자기 라인의 유저들을 이끌고 one이라는 소수 부족의 족장이 되는 신세로 전락한다.

이후 푸른노을과 one 맴버들은 단군임모탈이 합병한 천지인에 합류한다. 후기에 따르면 천지인 세력 재합류와 불사조 이적 중 고민이 있었던 듯 하다. 하지만 우선 천지인에 합류하기로 결정하자 천지인의 휘하부족인 FINAL에 즉시 재가입, 이후 며칠만에 100개 이상의 적 마을을 노블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오랜 전쟁 끝에 천지인 수뇌부에서는 본격적인 장기전 돌입을 위해 전쟁 전문가로 이름이 알려진 푸른노을을 제 3대 족장으로 추대한다. 하지만 푸른노을은 천지인의 3대 족장이 된 이후에는 이렇다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평이 많다. 오히려 당시 외곽의 맹주격이던 유저 부락전쟁과의 다툼으로 북서 외곽지역의 백마고지 워팀이 아예 부족으로 독립하게 되었다. 이런 악조건이 겹치자 부족전쟁에 흥미를 잃은건지 그는 불사조와의 전쟁에서 천지인이 패배했음을 선언하고[5] 무대에서 퇴장한다. 이 해체 선언 직후 2010 부족전쟁 어워드 '무자비한 공격' 부문 후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후 구 천지인 인원들 보십시오. (특히 구 로아, 은하수 인원)라는 글을 남기며 구 천지인의 후방 유저들에 대한 응징목적으로 Legend를 설립, 소위 레전드 프로젝트를 펼치지만 실패했다. 그러부터 6개월 뒤 사실상의 계정 관리 부주의로 푸른노을의 마지막 계정 Andante도 삭제되고 그는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계정삭제 1년뒤 자신의 Andante 계정을 재생성, 1세계 루뚱클럽 담소 게시판과 불사조의 동맹게시판을 통해 공개적으로 부족전쟁 복귀를 선언한다. 소속 부족은 과거의 친인들이 다수 분포해있는 IU, 지역은 과거 기반과는 전혀 동떨어진 북동 29대륙에서였다. 하지만 곧 다시 현게했고 현재 계정은 유지되고 있지 않으며 이제는 1세계 재진입마저 불가하다.

그는 3강과 그들과 함께 했던 많은 유저들이 꿈꿔오고 또 기획해왔던 세계의 정세를 완전히 뒤집어엎는 전략을 준비하고 이뤄놓은 인물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그리고 아이러니컬하게도 그 업적은 한때의 동지들에게 빼앗기고, 업적은 한낱 꿈을 끝나버리게 된다. 단 이런 활동은 3강과 반 K-TOP을 준비해오던 멤버들이 대거 이탈하고서야 보여진 것이기 때문에 가감을 하고 봐야될 것이다.

여담이지만 2011년 봄, 당시로서는 1세계 기반의 인기 여성 플레이어였고, 이후 한국서버의 대표적인 여족장으로 성장하게 되는 khu94가 당시 플레이 하던 8세계 밀리샤 서버 포럼에  <훼력가에 대한 궁금증 +_+>이라는 제목의 논의를 올린 적이 있다.[2] 이 논의에서 khu94는 1세계의 대표적인 실력자 중의 한 사람으로[6] 푸른노을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이 목록은 다른 여성 플레이어의 이름 없이 남성 플레이어의 이름으로만 이루어졌기에 이른바 '쿠가 인정한 남자들' 중 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특히 푸른노을의 경우에는 khu94가 가장 먼저 언급하였기에 부족전쟁 한국서버의 '여신' khu94로부터 가장 인정받는 유저라고 해도 모자람이 없겠다.

타세계Edit

그는 타서버에서도 랭킹권 플레이를 하기도 했다. 다른 일부 1세계 유저들과 함께 아르마다에 합류하여 그곳의 맴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르마다 주축 간부진에게도 1세계에서만큼 인상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는 평을 들은 바 있다. 최근에는 아르마다 맴버로써의 프라이드를 드러내며 직전신장 VS 스키피오 논쟁에 참여했다.

한편으로는 스피드라운드 당시 독고다이를 최초로 설립한다고 한다. 이 독고다이는 이후 마리앙또넷수입증가 등에 의해 일부 정규서버의 패자로 자리잡는다. 하지만 푸른노을은 1세계 플레이 관계로 이후 서버의 독고다이의 주축에서는 빠진 듯 하다.

최근에는 13세계 최후의전쟁 서버를 시작하였다. 사실 1세계의 여러 커뮤니티 공간에서 13세계 최후의전쟁에 1세계 위주의 부족을 설립해 플레이하려고 했으나 여전히 전쟁 중이라 바쁜 1세계 유저들의 별다른 반응이 없자 신흥 세력으로 분류되는 모리모리[7]와 더불어 OB 설립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가 끌어들이고자 했던 1세계 유저들의 반응이 미미해서인지 현재는 플레이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된다.

친목Edit

게임갤러리에서 같은 이름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당시엔 허언증이 있다고 다른 겜갤러들의 비난을 받으며 겜갤 7대병신 취급을 받기도 했다.

운영팀 경력Edit

최근 공식포럼에 남긴 글을 통해 nant 비판과 동시에 운영팀과 친분이 있으며 본인 역시 어드민 권한을 가지고 있었다고 진술하였다.

16세계 안녕 게임친구들아. 논쟁에서 같은 아르마다 주요맴버로 푸른노을과는 가까운 관계에 있는 스키피오가 푸른노을이 부족전쟁 운영팀이었다는 것을 공개하기도 했다.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개마무사단-단군웅-무스펠하임 통합선언문
  2. 아이러니하게도, setup의 글에 따르면 "셀레스 족장시킨거랑 셋업을 총관삼은게 전부 푸노지읒같은 단군수뇌부애들이다."[1]
  3. Final-임모탈 합병 선언문
  4. 대 임모탈 부족과의 합병 취소 선언문
  5. 對 불사조전 패전선언 및 천지인 부족 해체 발표
  6. khu94가 남긴 표현에 따르자면 '타섭 훼력가'와 구분되는 '1섭 훼력가'되겠다.
  7. 사실 1세계 중기에도 플레이했던 유저이나 당시의 활약상이 알려진 바가 없어 신흥 세력으로 분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