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국내서버 최초 세계 통일 달성 … 서버 리셋 후 스피드 라운드로 전환 예정

국내 부족전쟁 역사상 최초로 한 부족이 세계를 통일하는 위업이 달성됐다. 지난 8월 5일 하드코어서버 독고다이 부족장 Never Ending은 “하늘토끼 부족과 합의 하에 조건부 항복을 하게 됐다”며 “독고다이 부족의 명칭을 어르릉컁컁으로 바꾸며 본격적으로 합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하늘토끼와 독고다이로 나뉘어 혈전을 펼치던 하드코어 서버는 비로서 평화를 맞게 됐다.

[오픈 5개월만에 통일된 하드코어 서버] 하드코어 서버는 다른 대륙과 달리 오픈 5개월만에 전 세계가 통일되는 역사를 낳았다. 서버 세팅이 워낙 하드코어해 부족간 재편 구도를 형성하기 힘들 도록 되어 있고, 서버 초기부터 이름을 날리던 거대 부족들이 타 세계로 이주하면서 불과 몇몇 부족만 남아 게임을 플레이하는 구도가 형성됐다.

이로 인해 소규모 부족들이 다수 설립됐지만, 유저들은 이내 게임을 떠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봉착했고, 신규 유저의 유입을 막으면서 특정 부족 위주로 권력이 집중된 것이 빠른 대립구도를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독고다이와 태풍안 연합과 하늘토끼(어르릉컁컁)간의 대립구도는 서버 오픈 3개월만에 형성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된 바 있다.

(※ 크게 보려면 클릭하세요.)

[독고다이의 쓸쓸한 전투] 양대 부족은 대립구도가 형성된 2개월전부터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다. 당시 독고다이의 마을은 2,800개, 하늘토끼의 마을은 3,700개로 전체 마을은 900개 이상, 간부진의 점수는 50만점 이상 차이를 보인 바 있다. 특히 독고다이 부족의 베테랑 워팀과 간부진들이 모두 서버를 떠난 상황이었기 때문에, 양 진영간 격차는 갈수록 벌어지는 상황이었다.

이후 1개월만에 상황은 정리되기 시작했으며, 독고다이는 내부 분열을 통해 불과 20여명만이 남아 게임을 플레이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거듭되는 악조건 속에 혈투를 치른 독고다이는 결국 개전 2개월만에 항복을 선언하게 됐다.

서버를 통일한 하늘토끼 부족은 향후 색다른 게임 플레이를 준비 중이다. 해당 부족 유저들은 “아직 야만인 마을이 남아있기 때문에 진정한 서버통일은 아니다”라며 “모든 맵을 파란색으로 채우기 전 까지는 플레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의 게임플레이는 부족명 만큼이나 독특하다. 유저들은 서로 마을을 기준으로, ‘이름 쓰기’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 유저의 마을로 글자를 쓰는 것이 목표다. 예를들면 ‘승리’라는 단어를 쓰기 위해 가로와 세로를 조합해 마을을 배치하는 식이다. 당분간 이들의 ‘이름 쓰기’는 서버가 리셋되기 전 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그들만의 재미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운영팀, 서버 리셋 방안 논의 중] 하드코어 서버는 전체 대륙의 70%이상을 한 부족이 차지하고 있으며, 더 이상 역전의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부족전쟁 운영팀은 하드코어서버를 리셋하기 위한 단계에 돌입했다. 운영팀은 14일부터 현재 하드코어서버에 마을이 남아있는 유저 633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 투표로 인해 총 50%이상 유저들이 리셋에 동의할 경우 하드코어 서버는 오는 9월 1일부터 리셋될 계획이다.

리셋 이후 하드코어서버는 스피드라운드로 이름을 개명, 보다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세팅을 통해 박진감넘치는 게임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향플러스의 오덕진 부장은 “이름만큼이나 하드코어한 세팅이 빠른 서버 통일을 만들어낸 것 같다”며 “서버 리셋에 대해서는 철저히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향후 투표 기간 중에라도 과반수 이상 유저들이 찬성하게 되면 즉시 서버 리셋 단계에 돌입할 예정”이라며 “이후 서버 리셋과 관련된 보상안 등을 논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출처 : http://www.khgames.co.kr/week_01/main_01.htm?mCode=&sCode=&code=w_map&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