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하늘마루

홍우예향담의 상징 이미지, 클릭시 gif 원본 확인가능

외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설립된 주요 부족들

분류:외부커뮤니티 부족 참조

북삼련 (1세계)

붉은곰 (1세계)

홍우예향담1세계, 2세계 그리고 15세계, 19세계, 22세계의 부족이다.

최초 기반 서버인 1세계의 홍우예향담이 잘 알려져있다.

1세계편집

홍우예향담은 1세계의 부족이다. 북서 방위를 중심으로 자리잡았으나 북동 방위에도 일부 지역도 세력권에 두었다.

당대 다른 주요부족과 달리 특별한 별명은 없었고[1]홍우홍예담 식으로 줄여서 불렸다. 내부에서는 홍군(紅軍)이라고도 불렀다. 비하격으로는 홍빠라고도 불렸으나 보편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았다.[2]

외부 커뮤니티 기반 부족이던 문피아가 한국 서버에 자리를 잡으면서 다른 외부 커뮤니티 기반 부족들이 겪었던 고민을 겪데 된다. 바로 기존 커뮤니티와의 결속성이 느슨해지고, 커뮤니티 출신이 아닌 부족전쟁 자체적인 유저들의 세력이 부족 내에서 상당해진 것이다. 그런 연유로 부족 포럼과 문피아 게시판 내에서는 부족명을 다시 설정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게 된다. 이 즈음 대고구려국과의 전쟁 발발과 곧 이은 종전 협정으로 부족 내각 내 세력비에 변동이 생기면서 부족명 변경 운동은 점차 힘을 얻게 되고 결국 문피아 게시판 내에서의 공모를 거쳐 '홍우예향담'이라는 부족으로 개편되어 재탄생하게 된다.

하지만 다른 외부 기반 부족들이 부족전쟁화 되면서 기존 사이트와 사실상 단절 되었던 것과는 달리 홍우예향담에서는 소설 연재 사이트인, 문피아 인터넷 사이트 커뮤니티 회원 출신이 여전히 많은 숫자를 차지했다. 오피셔 진이 일반 부족원에게 전체 메일로 발송했던 부족레터 등으로 문(文)을 숭상하는 부족 분위기나 한국서버의 다른 부족들과는 다른 용어, 약어 설정과 사용은 이런 성향을 지게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위키에서 역시 '문피아 커뮤니티 출신이 다수여서 그런건지, 당시 홍우예향담 간부들의 작문 솜씨는 좋은 편'이라는 평이 있었다.

반 케이탑 회합으로부터 친 케이탑 성향을 의심받았기 때문에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공격 대상이 되었다.(실제로 홍우예향담은 문피아 시절부터 명백한 친 케이탑 세력이기도 했다. 다만 당시 홍우예향담이 세력 전향 없이 전쟁을 전개한 것은 홍우예향담과 함께 친 케이탑으로 분류되었던 HKK와는 다른 행보였다.)

전쟁 발발 직후에 북서 방위의 강자 MTW와의 NAP이 파기되고 공격을 받는 상황에 이르자 MTW에 선전포고하고 공식적으로 K-TOP 지지를 선언했다. 그러자 며칠 뒤 동맹 관계로 지내던 부족타임즈 역시 혈맹인 MTW를 우선시한다는 결론을 내리고 홍우예향담에 전쟁을 선포했다.

시련은 계속되어 역시 동맹이었고 혈맹을 고려하기도 했던(실무진 일각에서는 연방화 구성 또는 합병 논의가 있을 정도였다.) 판데모니엄K-TOP 계열에 대한 전쟁을 선언했기 때문에 외교 관계가 무단으로 파기되어 전쟁을 치러야만 했다. 그중에서 공식 포럼에 게시했던 대(對) 판데모니엄 선전포고문은 역대 선전포고문 중 최고의 명문으로 손꼽힌다. 다만 과거의 공식 포럼 데이터가 증발해 지금으로서는 유실된 상태다.

이상의 경과가 바로 북방 대전의 시작이다. 이 전쟁으로 인해 홍우예향담은 지금의 신 붉은곰으로, 판데모니엄은 지금의 불사조 북동 방면군로 전환되었을 뿐 계속 싸우고 있는 중이다.

외교적으로는 대 시나브로 전쟁, 북서 전쟁 등에서 북극곰, 아스트랄과 함께 행동하여 북삼련으로 불리기도 했다. 이후 북삼련의 일원이자 혈맹 북극곰과 합병하여 붉은곰을 이루게 된다. 당시 북삼련에서 홀로 남겨진 상당수 아스트랄 인원들은 홍우예향담에 대해 앙심을 품기도 했다. 이는 이후 은하수임모탈의 탄생과 반 단군적 외교 정책으로 이어진다.

계보편집

2세계편집

동명의 정식 부족명(하늘마루)으로 2세계에 진출한다. 연방제로 운영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하늘마루 항목 참조.

15세계편집

과거 홍우예향담의 후예 격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주축 인원은 본래 홍우예향담의 주축 인원은 아니고 세력도 미약한 부족으로 평가되나 일부 스타플레이어가 몸담고 있어 이 부족에 주목하는 유저도 있다.

19세계편집

19세계에도 재건 홍우예향담이 설립되었다. 족장 새롬달롬, 부족장 라이찰스, 외교 큰집식혜, 인사 카일리에 등의 간부진이 부족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HBB로 이름을 바꾼 걸로 미루어보아 BBB의 예하 부족으로 들어간 듯 하다.

22세계편집

22세계에도 설립되었다. 19세계 홍우예향담을 주요한 배경으로 설립된 듯 하나 예전 1세계부터의 홍우예향담의 문양과, 홍우예향담 위키 링크를 걸어놓고 있다.

초기에는 별을쏘다가 총괄로 부족을 대표했다. 지금은 바리안트가 족장인듯.

아카데미 격의 예하부족으로 足家之馬가 있다.

2015년 7월 말에 SPOT연방의 일원으로 합병되었다.

주석 및 참고자료편집

  1. 예를 들자면, 라이벌 부족인 판데모니엄 연방의 별명은 '판다 부족'이었다.
  2. 연방을 달빠라고 부르는 것이나 불사조를 '닭'이라 하는 것 같은 직관성이 부족한 명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