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적사웅 개관 】

앵라인은 2섭 초기부터 개마무사단, T.M.N, 리버티 등과 전쟁치루게 된다. 그러는 와중 1섭 불사조 부족이 개마무사단과 전쟁을 시작함에 따라 대다수가 1섭 불사조였던 중추 운영진들 및 부족원들이 대거 잠수를 타게된다. 이에 따라 앵라인은 1월 중순 부족 내부정리를 위해 겜갤련을 탈퇴하고 부족명을 싸울아비로 바꾸는 한편 운영진을 대거 교체하게 된다. 그와 동시에 55대륙에 기반을 두고 있던 RYAN+SWSU 부족과 뜻을 함께하여 합병을 추진,적사웅(적), (사), (웅) 3개 부족으로 재편하게 된다. 그 후 적사웅은 부족정비를 마친 후 다시 겜갤련에 합류하게 된다. 그리고 나서 1월 말경 남서의 Bears가 합병을 요청함에따라 (곰), (불)부족이 추가되고, 전설도 (풍)으로 합류하여, 적사웅은 (적), (사), (웅), (불), (곰), (풍) 총 6개의 부족으로 거듭나게 된다. 적사웅은 이렇게 합병을 통해 남쪽의 확고한 기반을 다졌으나 겜등위의 부족전쟁 ISP차단으로 인해 혼란에 빠지게 되고 1월 30일경 다시 서버가 열리자 생존자들이 복귀하기 시작한다. 복귀한 사람들은 발빠르게 부족의 혼란을 수습하게 되고 생존자들을 모아 6개 부족이던 적사웅을 적사웅[적], [사], [호] 3개로 재편하여 다시 한번 기반을 다지게 된다. 현재 적사웅[적], [사]부족은 남동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적사웅[호]부족은 남서를 기반으로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리고 2월 23일 적사웅은 연방체제의 한계를 인식하고 통합족장의 추대를 통한 부족단일화를 꾀하고자 1대 통합 족장으로 Cula를 선출하게된다.

【 적사웅 전쟁 】

- 적사웅 vs Ge연방 적사웅은 겜등위 차단으로 혼란에 빠진상황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부족개편을 위해 Ge연방과 2월 18일까지 기간제 넵을 체결하게된다. 넵 종료가 다가오자 적사웅은 Ge연방에 넵 연장을 신청하지만 Ge연방장인 레드블랙은 적사웅에게 전쟁을 하자는둥 상당히 적대감을 표시하며 넵 연장을 거절한다. Ge연방과 넵이 풀리자 적사웅 부족의 스키피오는 그동안 적사웅을 상당히 적대시하던 레드블랙을 1:1로 총 공격을 퍼붓게 되는데 레드블랙은 적사웅에게 다굴을 당하고 있다며 Ge연방장이라는 직위를 이용해 독단으로 적사웅에 선전포고를 하게 된다. 이러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진이 직접 레드블랙에게 누가 다굴을 하고 있는지 알려 달라고 요청하지만 묵묵부답으로 일관한다. 추후 알려진 사실이지만 레드블랙을 공격한 사람은 스키피오 한사람이었으며 모든 마을로 공격이 오자 그걸 다굴로 인식한듯 하다. 그렇게 전쟁이 선포되고 다음날 Ge-Lip은 전쟁선포는 레드블랙의 독단이었으며 결코 전쟁을 원하지 않으니 Ge연방을 탈퇴하겠다고 선언하며 Ge연방을 탈퇴 한다. 현재 Ge연방은 적사웅에 대한 별다른 공격도 없이 54대륙에서 축출당하고 있다.

- 적사웅 vs 사신연방 사신연방장인 사랑방정식이 네메시스, 이노베이션 등을 같이 공략하여 남쪽을 평정하자며 동맹을 요청해 온다. 적사웅은 그동안 계속 적대적이었던 사신연방에 대한 입장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으니 운영진 회의를 해보겠다고 입장을 전달한다. 그런데, 그 와중에 검은사신 유져 6명이 적사웅 부족원 한명을 공격하는 일이 발생되고, 적사웅은 노블된 모든 마을과 병력을 보상하지 않으면 어떠한 외교도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에 사신연방은 회의를 해보겠다며 하루의 시간을 요청한다. 그러나, 사신연방은 전방으로 수비를 증강하는 한편 다음날 동맹의 조건을 들어보고 사신연방이 결정하겠다는 답변을 한다. 그에 따라 적사웅은 사신연방과 전쟁을 시작하게 된다.

[사신연방] 겜갤련과 반겜갤련의 전쟁 후 적사웅의 등장으로 인해 적사웅을 견재를 위해 개마, Legion , TMN부족이 검은사신으로 합병한다. 그 후 겜등위 차단이 지나고, 크고 작은 분쟁 속에서 사신연방은 리버티와 합병하여 검은사신, 묵빛사신, 홍련사신, 공명사신, 핏빛사신으로 개편하게 된다. 현재는 SAINT, 펜타곤, 적사웅과 전쟁중이며, 거의 모든 전선에서 밀리고 있어 얼마 지나지 않아 전쟁중인 부족들에게 멸망당할 것으로 보인다.

[SAINT] 1대 부족장인 개밥그릇의 시작으로 부족이 운영되었다. 서서히 우세한 세력으로 56대륙 평정하면서 리버티와 많은 분쟁이 발생한다. 겜등위 차단전 우연하게 리버티와 Nap을 맺게 되었고, 그 뒤에 3분의 노블카레사건을 계기로 다시 Nap에서 적으로 돌변하게 된다. 나중에 리버티가 사신연방으로 합류하면서 사신연방과 전쟁을 하게 된다.

[여우비] 초기 겜갤련과 반겜갤련 전쟁중 처음으로 겜갤련에서 탈퇴하고 운영진이 대거 교체된다. 각 부족과의 분쟁 등 여러 악조건을 잘 극복해나가는 부족으로써 겜등위 차단이후 피닉스와Nemesis부족으로 합병하여 좀더 넓은 곳을 향해서 나아가고 있다. 현재는 사신연방과 적사웅의 전쟁에서 중립을 지키며 사태를 관망하고 있지만, 두부족의 싸움을 조율하며 실리를 챙기려 하고 있다.

출처 : 게임갤러리 Cu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