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기존을 탈피한 부족 등장

3세계가 열리자마자 우후죽순으로 3세계 기반의 부족은 생겨난다.

명박산성을 필두로 한 조삼모사, 이스타니아, 미르, 국 K-1, JR, 파란 등의 부족이 그것이다.

특히 3세계 남서에서 지켜 볼 만한 것은 기존의 1, 2세계 기득권층의 진출이 적어졌다는 것이다.

예컨데 전설, 기존 남서련 세력들은 3세계에 정식적인 진출을 하지 않았고 이 공간에는 다양한 부족들로 채워졌다.

다만 기존의 이스타니아, 미르 부족들이 남서에 진출하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 외에 JR, 파란, 국 K-1은 게임갤러리를 기반으로 부족을 형성했고

특히 조삼모사는 각종 혜택 등과 함께 소수의 게임갤러리 유저가 가입했다.

3세계 전운의 조짐

3세계 오픈 이후 게임갤러리 기반의 부족들은 남서연맹 구축에 들어간다.

국 K-1 부족은 남서년, JR 부족은 남서놈, 파란 부족은 남서님으로 개명한 것이다.

거기에 남서군 등의 부족을 형성해 1세계 남서련을 표방했다.

남서연합의 팽창 만큼 미르 부족의 팽창은 남들 보다 빨랐다.

빠른 번식력으로 순식간에 7여개의 부족을 형성했고 세력 역시 남서에서 으뜸갈 정도였다.

이런 팽창에 남서연합은 적절한 견제를 해왔다.

더욱 2세계 암흑가, 미르 세력을 제거하겠다는 표방하에 그들에 대한 언플을 시작한 것이다.

이 시점에 럭브는 남서연합의 외교관으로써 남서지역의 무외교 정책으로 외교 노선을 펼쳐왔다.

전쟁의 시작

이러한 무외교 정책은 남서 지역 부족들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갔다.

특히 미르 부족에 대한 지속적인 언플로, 미르 부족은 주변 부족들을 포섭해갔고

이를 빌미로 3세계 남서지역 최초의 전쟁을 선포한 것이다.

당시 남서연합은 자체 세력 외에는 우방이 없었던 바, 해당 전쟁은 큰 위협으로 다가오는듯했다.

미르 부족은 제국, 레드문, 단군 등의 상당수 부족을 포섭해 20 대 4 라는 전쟁을 선포한 것이다.

남서연합의 경우 추가로 프로이센, 교도소 부족의 참전으로 호재를 얻는다.

하지만 평균점수가 500점을 기록 할 때 일어난 전쟁이라 당시 전쟁은 뚜렷한 승자를 구분하기 어렵다.

하지만 혹자는 미르 연합의 간부진들이 상당수 병력이 갈렸다는 점에서 당 전쟁은 남서연합의 승리로 보고 있다.

어찌됐건 노블 한 기 없는 시점에 일어난 전쟁이라 적잖은 공방만 오고 간 뒤 전쟁은 흐지부지 해진다.

서버 차단 크리

설날을 전후로 부족전쟁 사이트의 접속이 막힌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전쟁은 흐지부지해지고, 생존자들은 적대 부족 뿐만 아니라 동맹 부족까지 잡아 먹는 일을 서슴치 않는다.

특히 간부진들의 부재로 각 부족은 혼란에 휩쌓인다.

결국 우회접속이 되면서 각 부족은 개편에 들어간다.

남서연합은 닉스, 플레어 2개 부족으로 합병되고 미르 부족 역시 약간의 부족 개편을 실시한다.

각 부족들이 내실을 다지기 시작 한 것이다.

제2차 남서 대전

제1차 남서 대전과 달리 제2차 남서 대전은 남서 전역으로 확대된다.

기존의 미르 부족의 주도하에 전쟁이 발발한 것이다.

특히 레드문 부족은 세라핌 연합에 합류, 이름을 마몬으로 변경해 이스타니아 부족과 전쟁에 돌입한다.

이러한 상황에 이스타니아 부족은 닉스, 플레어 부족과 연합을 형성하기에 이른다.

혹자는 이스타니아-마몬의 전쟁에 대해 이스타니아의 강압적인 요구 때문이라고 하지만

필자는 남서의 미르 연합과 남동의 세라핌 연합이 손을 잡은 것이라 판단한다.

이렇게 형성된 전선은 (이스타니아+닉스+플레어+APEX) VS (미르+마몬+기사제국) 으로 구분된다.

남서 전역으로 확대 된 이번 전쟁은 현재 진행형으로, 초기 승세는 미르 부족이 잡고 있는듯 보인다.

미르 부족의 선전포고에 대응하지 못한 남서연합군에 적잖은 피해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남서연합 차원의 뚜렷한 대응과 반격이 없기에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렵다.

무엇보다 이번 제2차 남서 대전은 54대륙의 승세를 누가 잡는 것인가하는 것과

후방 대륙을 안정화해 원활한 방병 지원을 받는 것이다.

하지만 54대륙의 세력 역시 각 연합이 대등하고 후방 대륙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갈 공산이 크다고 판단되어진다.

출처 : 게임갤러리/마리앙또넷

같이보기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