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B.Mae 북벌워팀 본격 가동 … 싸울아비 맞대응에 주목

1년 3개월을 끌어온 MTW와 마에스트로의 패권다툼이 드디어 가시권에 오르고 있다. B.Mae소속 북벌 워팀은 지난 21일부터 총 7일간 북서 지역을 집중 공략하고 나섰다. 주로 싸울아비의 랭커들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선제 포격을 날리고 있다. 양측간의 교전은 1주일 사이 약 100여개 마을을 주고 받은 수준이어서 본격적인 전쟁을 판단하기는 이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싸울아비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은 가운데, 본격적인 전쟁을 선언하지 않은 단계여서 향후 양측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 시점을 전후해 MTW의 총수 제희덮밥이 복귀를 선언하면서 양대 세력간 전쟁 가능성에 무게가실리는 분위기다. 이에 대해 B.Mae 북서 워팀 나르샤는 “본격적인 전쟁 플랜을 짜고 있으며, 싸울아비의 수도 공략을 위해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이에 대응하는 싸울아비와 MTW부족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6월 26일 B.Mae 북벌워팀은 내부 비밀문서를 통해 싸울아비 공략 안건을 발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총 2개 작전이 가동되며, 북서 주요 거점을 점령하기 위한 전술이 담겨 있다. 실제로도 공격은 비교적 효율적으로 끝났다. 북벌 워팀은 싸울아비와 총 120회 귀족타를 주고 받았고, 그 중 B.Mae가 100개 이상 마을을 점령했다. 이후 채 1개월이 되지 못해 워팀장이 변경되면서 북서지역 공략의 꿈을 그대로 접는듯 했다.

(※ 크게 보려면 클릭하세요.)

[전쟁의 불씨 당기다] 7월 24일 신임 워팀장 아라나시스가 B.Mae의 북벌사령관으로 임명됐다. 워팀을 재편하고 관련 팀원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꾸리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그는, 26일 향후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싸울아비 소속 유저를 대상으로 집중 공격을 선언포했으며, 이후 집중 공략을 할 태세를 보이고 있다. 명확한 플랜은 현재까지 미지수지만, 앞으로 싸울아비를 대상으로하는 집중 공격이 발발할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내부 워팀 게시판 등을 통해 MTW와의 전쟁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TW의 대응에 따라 향후 전쟁이 발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MTW 체제 개편] 이 시점을 전후해 MTW부족장 제희덮밥이 복귀를 선언했다. 그는 4세계 싸울아비를 처음 창설했고, 이후 MTW프로젝트에 관여하는 등 북서대륙 전반의 작전을 짜고 부족의 활성화를 이끌어낸 정신적 지주다. 그가 복귀함과 동시에 MTW부족 베테랑 유저들이 속속들이 복귀하고 있어 MTW는 과거에 못지 않은 전력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내부 구조를 재편하고 간부를 임명, 워팀 구축까지 앞두고 있어 향후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싸울아비는 B.Mae와의 동맹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인 반면, B.Mae는 싸울아비를 무외교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승부의 변수 모나도] 이들의 전쟁이 가시화될 분위기 속에서 모나도 부족이 최고의 변수로 떠올랐다. 모나도 부족은 친 마에스트로를 외치면서 동맹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움직임에 대해 아직은 공식적인 언급이 없는 상황이다. 현재 내부적으로 다음 적을 정하고 있는 상황에서, 싸울아비와의 전쟁 가능성도 함께 대두되고 있다. 반면 지난 27일을 전후해 MTW부족장 제희덮밥은 모나도 외교관 이케작스에게 동맹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모나도의 선택에 따라 전쟁의 유불리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싸울아비와 MTW는 북서지역 하늬바람 부족과 전쟁을 진행하고 있으며, B.Mae, 모나도 등 친 마에스트로 연방이 집중적으로 포격을 개시할 조짐을 보이고 있어 근시일 내에 4세계는 전쟁의 포화 속에 휘말릴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출처 : http://www.khgames.co.kr/week_01/main_01.htm?mCode=&sCode=&code=w_map&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