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사용자는 부족위키의 준관리자입니다. 관리자에 대한 유저문서 규정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Nanapanzer (NaNa^)는 1세계의 스타 플레이어이다.

활약상Edit

불사조 (1세계)

불사조.jpg

제국 출신으로 제국 부족 내 고위 간부로 활약했다. 그 연유로 일각에서는 그를 Dokdo 출신으로 추정하기는 했으나 Nanapanzer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Dokdo 출신은 아니나, 타 웹게임에서 제국 황제 코넬리우스와의 인연으로 부족전쟁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한다.

제국 당시 코넬리우스의 반 현게 이후 그의 계정을 시팅으로 운용하였다. 하지만 쏟아지는 공격에 코넬리우스 계정 수비에는 어려움이 있었고 결국 엘리된다. 본인의 증언으로는 이 때부터 소위 '동네북' 플레이가 시작되었다고.

이후 SAINT로 이적하여 플레이하기도 하였다.

SAINT쌈닭의 합병으로 불사조에 소속되게 되고, 이후 불사조 소속으로 단군-천지인, 그리고 지금의 신 붉은곰으로 이어지는 적과의 전쟁에서 최전방을 맡았다. 압도적인 전투력으로 적대 부족 소속의 핵심 유저들에게까지 존경받았다. 실제로 수 년간 전투랭킹과 방어랭킹에 단연 1위로 있기도 하다.

원래는 55대륙 기반이었으나 푸른노을, 캣츠아이 등과의 전쟁과 전쟁을 거쳐 55대륙의 마을은 거의다 상실하였고 대신 현재 35대륙의 랭커였던 Cratos, Minhae72의 회광을 차례로 흡수하고, 한편으로는 활명수36 등 적대 부족원의 마을을 노블하면서 압도적인 대륙 랭킹 1위로 있다.

지금까지의 그의 플레이는 한국서버, 1세계 신기록의 연속이었다.

단군과의 전쟁이 막바지에 달할 2010년 4월 13일 전투점수 1억점을 돌파한다. 이는 사실 신기록은 아니었고 먼저 1억점을 달성한 푸른노을이 있기는 했다.

같은해 9월 2억점, 11월 3억점을 1세계 최초로 달성한다. 사실 다른 서버에서 그 기록이 먼저 나오기는 했는데 1세계는 다른서버와 유닛사살 집계 기준이 3배에서 5배이상 차이 나기에 엄청난 숫자라고 할 수 있다.

숙적 천지인의 해체 이후 잠시 전쟁에 뜸하였지만 2012년 전격 복귀하여 북부전선 신 붉은곰과의 전쟁에서 최전선에 나서고 있고 5월 16일 전투점수 5억점, 7월 6일에는 6억점을 최초로 달성한다. 이후에도 7억점, 8억점에 이어 9억점을 연속해서 최초로 달성한다. 이를 한국서버의 다른 서버 기준으로 따지면 최대 50억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양이다. 한편 기록 갱신의 아이콘이라는 점에서 점수 분야 기록의 상징과도 같은 이동꾸옹과 비견되기도 한다.

2014년 9월 북동 사령관에서 총괄 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나나팬저 본인이 1세계 개인프로필에서 공개한 기록을 살펴보자.

2010. 4. 13 전투점수 1억 돌파

2010. 6. 19 방어점수 1억 돌파

2010. 7. 6 1000만점 돌파

2010. 9. 25 전투점수 2억 돌파

2010. 11. 2 방어점수 2억 돌파

2010. 11. 23 전투점수 3억 돌파

2010. 12. 22 방어점수 3억 돌파

2012. 1~2 2000만점 돌파

2012. 5. 14 방어점수 4억 돌파

2012. 5. 16 전투점수 5억 돌파

2012. 6~7 공격점수 1억 돌파

2012. 7. 6 전투점수 6억 돌파

2012. 7. 18 방어점수 5억 돌파

2012. 9. 28 전투점수 7억 돌파

2012. 12. 17 전투점수 8억 돌파

2013. 3. 26 전투점수 9억 돌파

1세계 종료일(2014년 12월 27일)까지 계정이 유지되었다. 최종 스코어는 마을 갯수 5269개, 점수 56.393.887점, 서버랭킹 9등.

평가Edit

흔히 방어의 대가로만 알려져있는데 그 어디보다도 공격적이고 치열한 서버였던 1세계에서 공격 랭킹이 현재 11위권이고 또한 열두번째(혹은 열세번째)로 공격 사살 1억점을 넘긴 유저라는 점을 볼 때 공격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히려 공격의 대가라고 말할만한데 이 이유는 특히 공격할때는 적 마을을 노블하는데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물론 필요에 따라서는 회광을 먹기도 하고 떠나간 중립 마을을 먹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나나팬저는 방어자로써는 1등이라고 할 수 있고 공격자로써도 만만치 않다고 할 수 있다.

진짜 잘 싸우는 유저이기는 하고, 한국서버에서 제일 잘 싸우는 유저일 것이라는 평도 있다. 문제는 그의 직업이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알려져있다. 그래서 매크로 혐의 의혹이 있는데 밝혀진 바는 없어서 의혹으로만 남아있다.

본인 계정뿐만 아니라 전방에 타 계정들까지 시팅으로 완벽히 방어해주는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전투에 있어 불사조에게 그 누구보다 중요한 인물이다.

여담이지만 2011년 봄, 당시로서는 1세계 기반의 인기 여성 플레이어였고, 이후 한국서버의 대표적인 여족장으로 성장하게 되는 khu94가 당시 플레이 하던 8세계 밀리샤 서버 포럼에  <훼력가에 대한 궁금증 +_+>이라는 제목의 논의를 올린 적이 있다.[1] 이 논의에서 khu94는 1세계의 대표적인 실력자 중의 한 사람으로[1] 나나팬저를 선정하기도 하였다. 이 목록은 다른 여성 플레이어의 이름 없이 남성 플레이어의 이름으로만 이루어졌기에 이른바 부족전쟁 한국서버의 '여신'이라는 쿠가 인정한 남자들 중 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참고로 나나팬저는 "천지인 게이들 대화 사이로 들은 철옹성 유저"이라고 표현되었다.

역사가 티타임은 "부족전쟁 한국서버의 전쟁신, 끊임없는 끈기, 부족하다고 싶은건 조금 아쉬운 오피서 경력 정도"라고 평가했다.

공개 저술활동Edit

공식포럼의 1세계 자유게시판에서 캣츠아이의 프레미엄을 통한 건축시간 단축기능 사용 공개 비판했다. 이후에도 종종 공식포럼에서 종종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부족전쟁 위키에 준관리자 대우로 가입하였다.

같이보기 Edit

  • 쿠마툴#부족원 전용 프리미엄 툴 - 쿠마툴은 Nanapanzer가 Cuma와 함께 제작에 참여한 부족전쟁 툴이다. 해당 항목에는 서버 종료 후 Nanapanzer가 위키를 통해 각종 전쟁 기능에 대해 증언한 내용이 담겨있다.

주석 및 참고자료Edit

  1. khu94가 남긴 표현에 따르자면 '타섭 훼력가'와 구분되는 '1섭 훼력가'되겠다.